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김신배 사장, 한중 수교 15주년을 맞이해 양국 경제발전에 공헌한 대표적인 경제인으로 선정

– SK텔레콤 김신배 사장, 한중 수교 15주년을 맞이해 양국 경제발전에 공헌한 대표적인 경제인으로 선정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의 김신배 사장이 한중 수교 15주년을 맞이해 중국 『환구인물(環球人物) 』이 선정한 한중 경제발전에 공헌한 대표적인 경제인으로 『환구인물』 8월호에 소개되었다.

한중수교 15주년 기념일인 8월 24일에 발행된 『환구인물』 특집판에서는 ‘15년 15인(十午年十五人)’이라는 테마로 그 동안 양국의 경제발전, 정치협력, 문화교류 등에 공헌한 대표적인 인물 15명을 선정하여 인물 및 협력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그 중 SK텔레콤 김신배 사장은 경제사자(經濟使自) 부문에서 한국인으로는 가장 비중 있는 인물로 선정되어, 4면에 걸쳐 3개의 소제목 아래에 김신배 사장의 개인 경력 및 경영철학, SK텔레콤의 기업 문화, 연혁, 중국 사업, TD-SCDMA 협력 현황, 행복경영사례 등의 내용이 소개되었다.

<행복날개, 중국에서 날아오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는 지난 4월 분당 TD-SCDMA 테스트베드에서 화상통화를 시연한 중국 원자바오 국무원 총리 방문 사례를 시작으로 ▲ ‘성장이 가장 빠른 경영인’에서는 김신배 사장의 개인 경력 및 경영철학, SK텔레콤의 역사, 기업문화 등을 ▲ ‘중국에서 “비밀”을 찾게 되다’에서는 인재경영 및 해외진출 및 중국 협력의 당위성, 그리고 ▲ ‘정보통신 리더의 행복 원천’에서는 행복날개 및 행복경영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 별도로 마련된 박스기사에서는 SK텔레콤과 중국 정부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TD-SCDMA 프로젝트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서 설명했다.

『환구인물』 은 중국을 대표하는 일간지인 인민일보(人民日報)가 발행하는 중국 최초의 글로벌 인물 중심 잡지로, 발행 부수는 약 10만부이며 공산당 간부 등 오피니언 리더들이 주요 독자층으로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매체로 평가된다.

한편, 이번 특집 판에서는 김신배 사장 외에 한성호 원장(한국 신동화한병원 원장), 이세기 장관(전 통일부 장관), 박근희 사장(현 삼성전자 중국전자총괄), 최승철 사장(한국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이영애(배우), 김창백 감독(현 중국여자하키대표팀 감독) 등이 한국을 대표하는 인물로 선정 되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