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USIM기반 증권서비스 개시

– 무선으로 M-Stock 및 M-CMA서비스를 WCDMA USIM에 다운로드 하여 증권 거래 및CMA계좌 관리
– SK증권, 동양증권을 시작으로 제휴사 확대 예정 … 하나의 USIM으로 복수 증권사 서비스 이용 가능
– 교통카드, 신용카드, 멤버십 및 증권서비스를 WCDMA 휴대폰 하나로!

사회 초년생 P씨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엄청나다는 CMA로 월급관리를 하고 있다. 또 주변에 주식으로 이익을 본 사람들이 많아지자 최근에는 주식 투자도 시작하였는데, 주식 시세를 알아보거나 매매를 해야 할 경우가 생기더라도 회사에서는 눈치가 보여 인터넷 접속 조차 못할 경우가 많다. 또 외근이라도 할 경우에는 관심 주식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노이로제에 걸릴 지경이다.
P씨와 같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휴대폰 하나로 편리하게 증권거래나 CMA계좌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교통카드 이용 또한 같은 휴대폰으로 이용 할 수도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SK증권 및 동양종합금융증권과 제휴하여 WCDMA 이동전화의 USIM칩에 M-Stock및 M-CMA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fy Module)은 WCDMA 이동통신 단말기에 필수로 탑재되어, 이동전화 가입자 관리 및 인증 등의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저장용량의 확대 및 컨버전스 기술과의 결합으로 금융, 생활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칩(chip)형태의 범용사용자식별모듈 이다.

이번에 출시한 M-Stock 및 M-CMA서비스는 주식 시세조회, 증권주문, 차트분석, 투자정보, 은행계좌 이체 등의 증권거래(M-Stock) 및 CMA계좌관리, 이체, 잔고조회, 기타금융상품 안내(M-CMA) 서비스를 USIM에 무선으로 발급 받아 WCDMA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 CDMA 가입자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를 지원하는 단말기(모네타폰)를 보유하고, 금융칩을 증권사별로 발급받아 사용해야 했지만, WCDMA 가입자는 복수의 증권서비스를 USIM 하나에 무선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은 이뿐만 아니라 이미 USIM기반 교통카드(T-money), 멤버십, 신용카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SK텔레콤 WCDMA단말기 가입자는 휴대폰 하나로 여러 가지 생활/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비쿼터스(Ubiquitous) 생활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 신규계좌개설 고객의 경우 해당 증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이용 신청을 하고 ▶ 기존 계좌개설고객의 경우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한 후, 증권사가 보내온 callback SMS을 통해 M-Stock 또는 M-CMA의 VM(Virtual Machine)을 USIM에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이 서비스는 현재 SK증권과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타 증권사와의 제휴 계약을 통해 서비스 지원 증권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금액의 경우 M-Stock은 월 7천원(Data통화료 정액제 5천원, 서비스 이용료 정액제2천원)이며, M-CMA서비스는 월 2천원(Data통화료 정액제 1천원, 서비스 이용료 정액제 1천원)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정액제 미가입시 Data통화료 4.55원(1패킷당), 서비스 이용료 80원(건당)의 종량제 요금이 적용된다(단, M-CMA의 경우 가입형 서비스이므로 별도 서비스 이용 종량 요금 없음)

서비스 지원 단말기는 금융기능이 내장된 USIM(Moneta 및 T-Money 로고가 표시된 칩)을 탑재한 ‘M’버튼이 있는 WCDMA 단말기(LG SH-110, SH-130 및 삼성 W240, W290)이며, 지원 단말기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USIM의 금융 기능 지원 여부는 모네타 사이트(chip.moneta.co.kr)에서 휴대폰 번호 검색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SK텔레콤 신규사업개발1그룹장 이주식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증권 서비스를 비롯하여 USIM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는 안정성, 경제성, 보안성, 편리성 등의 장점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지원 단말기 및 칩이 확대됨에 따라 점차 이용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