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자원봉사 대통령 표창

– SK자원봉사단, 2006년 전국자원봉사대회서 대통령 표창
– 자발적 참여 등 SK 자원봉사활동의 진정성 인정받은 결과
– SK자원봉사단 창립 2년만에 375개팀 1만8000명으로 성장
– 새로운 개념의 해비타트 운동 전개에 결정적 역할
– 수해피해 지역 등 재해지역에는 신속한 긴급구호활동 전개

사회공헌활동을 그룹 경영의 한 축으로 삼고 있는 SK가 올 한해 사람냄새, 땀냄새 나는 자원봉사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쳐 2006년 전국자원봉사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SK자원봉사단이 올해 전국자원봉사대회에서 단체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돼 SK자원봉사단장인 조정남 SK텔레콤 부회장이 5일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한명숙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조정남 부회장은 “SK자원봉사단이 창립 2년여 만에 대통령 표창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은 것은 자율가입과 사회문제 해결을 원칙으로 하는 SK式 자원봉사의 진정성이 사회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SK자원봉사단은 최태원 SK 회장과 각 계열사 CEO들이 지난 2004년 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SK그룹 전체를 자원봉사단화 한다는 방침에 합의함에 따라 발족됐다. 이 원칙에 따라 그룹의 자원봉사단장은 조정남 부회장이 맡고, 각 계열사별 자원봉사단장은 해당 계열사의 CEO가 직접 맡도록 했다. 자원봉사가 경영외적인 활동이 아니라 경영활동의 일환임을 내부적으로 확고히 한 것이다.

이 같은 방침에 따라 CEO는 물론 모든 임직원이 매년 2~3차례 이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토록 하고, 자원봉사 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하는 제도적 뒷받침도 마련했다. 아울러 신입사원 때부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자연스런 인식을 갖도록 하기 위해 2주간의 신입사원 교육중 하루를 자원봉사를 하도록 했다.

SK 자원봉사단 규모가 SK㈜, SK텔레콤, SK네트웍스 등 12계 계열사 375개 봉사팀의 1만8,000여명으로 성장한 것도 이 때문이다. SK자원봉사단원의 올 한해 봉사시간은 47만여 시간으로 1인당 26시간에 달할 정도다.

SK자원봉사단은 양적인 성장 외에 질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K자원봉사단은 수원시 곡반정동에 무주택자를 위한 ‘해비타트-SK행복마을’ 1차 18세대를 짓는 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 릴레이식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SK자원봉사단은 ‘해비타트-SK행복마을’에서 보듯 SK가 부지매입에서부터 시공, 자원봉사까지 도맡는 새로운 개념의 해비타트 운동이 성공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SK 자원봉사단은 또 집중호우 피해 등 신속한 복구가 중요한 재해지역에 자원봉사단원을 즉각 파견하고, NGO와 연계해 긴급구호 물품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등의 활동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SK자원봉사단은 이밖에도 SK㈜의 저소득가정 집수리 봉사, SK텔레콤의 주니어공학교실, SK네트웍스의 밥퍼 나눔 봉사, SK건설의 문화재 시설봉사 활동 등 각 계열사별 자원봉사활동을 측면 지원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