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아이콘 문자 서비스」출시

–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내용에 어울리는 아이콘이 자동으로 결합돼 발송되는 서비스
– 문자에 감정을 입히고 이미지로 의사 전달하는 소통패턴 반영

내 마음을 알아서 표현해주는 똑똑한 문자 서비스가 나왔다. 사랑하는 애인에게 ‘사랑해~’라고 문자를 보내면 핑크색 하트 아이콘이 자동으로 붙어 예쁘게 내 문자를 꾸며준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내용에 어울리는 아이콘이 자동으로 결합돼 발송되는 「아이콘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콘 문자」서비스는 수신자의 휴대폰에 내장된 ‘컬러 아이콘’이 전송 받은 메시지 내용에 맞게 자동 조합되는 서비스로, 예를 들어 “오늘 맥주 한 잔 어때? 연락 줘~”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받는 사람 휴대폰에는 ‘맥주’ 글자 옆에 맥주잔 그림과 ‘연락’ 옆에 핸드폰 그림이 붙어서 나타나게 되는 메시지 응용상품이다.

삐삐를 사용하던 시절 ‘8282(빨리빨리)’, ‘1010235(열렬히 사모)’ 등 숫자로 의사를 전달하던 것이 ^^(미소), ㅠ.ㅠ(슬픔), @_@(놀람) 등의 단순 이모티콘으로 발전한 데 이어 이제는 컬러가 있는 화려한 아이콘까지 자동 삽입되는 것이 가능해져, 이미지를 활용한 메시지 전달이 점점 고도화 되어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아이콘 문자’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월 900원이며 △휴대전화로 Nate접속-> 전체메뉴-> 1.폰꾸미기-> 8.문자꾸미기-> 1.아이콘 문자로 들어가거나 △인터넷 www.tworld.co.kr-> 고객센터-> 부가서비스 △SK텔레콤 고객센터(휴대폰으로 114 또는 1599-0011) 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에 가입했더라도 아이콘 없이 문자를 보내려면 메시지 끝에 ‘/’만 삽입하면 일반 문자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 안회균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아이콘 문자’ 서비스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개성을 표현하고 의사 소통을 하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문자 이용이 많은 10~20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