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이동통신 대표브랜드 T, 감성브랜드로 거듭난다

– T브랜드북, 2008 레드닷 어워드에서 Communication Design부문 수상 영예 안아
– 감성 트렌드 매거진 티슈(Tissue),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위해 수도권 T월드 매장에 무료 배포
– 8월까지 대리점 2천여곳 신규 로고로 간판 교체 및 친환경 LED 간판 도입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이동통신 대표브랜드 ’T’의 디자인, 체험 요소 강화를 통한 감성 브랜드이미지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T’ 로고 개정을 기념하여 제작됐던 ’T브랜드북’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고 있는 2008 레드닷 어워드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티슈(Tissue)라는 감성 트렌드 매거진도 새롭게 발간하는 것.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상 2008 레드닷 어워드는 올해 6천여개의 출품작에서 343개작품을 선정했는데, SK텔레콤은 T브랜드북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는 T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미니 사이즈의 소책자를 통해 자연스럽게 디자인으로 반영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특히 두 개의 띠가 만나 또 다른 하나를 이루는 ’뫼비우스의 띠’ 형상의 T브랜드 로고와, 앞과 뒤, 시작과 끝, 안과 밖이 동시에 공존하는 모습을 표현하고자 전체를 연결한 책자 디자인의 차별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T브랜드북은 T브랜드 철학을 캐릭터 및 이미지로 표현한 페이지와 실제 디자인 요소를 스티커 등으로 체험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작품은 연말 발간되는 레드닷 연감인 ’Red Dot : International Yearbook, Communication Design 2008/2009’에 수록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이는 감성 매거진 ’티슈’(Tissue)는 T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이슈라는 뜻과 함께 마치 티슈처럼 한 장씩 가볍게 뽑아갈 수 있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일상적인 장소에서 손쉽게 각종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도록 초소형 매거진 형태로 제작됐으며, 맛집, 여행, 쇼핑, 공연 및 전시 등 8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쭌의 맛집’, ’김흥기의 문화제국’ 등 분야별 유명 블로거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여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잡기 쉽고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휴대성이 돋보인다.

티슈는 매월 1회 발행되며 수도권 주요 T월드 매장 40여 곳과 함께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의 카페 등에 무료로 비치되어 다양한 고객층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5월 T로고가 개정된 이후 대리점 간판도 전면 업그레이드 했다. 8월 중순까지 전국 2천여 매장의 간판 교체를 완료했는데, SK 텔레콤이 아닌 T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운 ’T world’로 간판을 교체함으로써, 문화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간판은 서울시의 ’아름다운 간판’ 규정을 준수했으며, 전력소모가 적은 친환경LED간판을 도입하여 기존 형광등보다 6배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 박혜란실장은 “이동통신 대표 브랜드 T는 향후에도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 감성 브랜드로 육성될 계획”이라며, “T가 이동통신에서뿐만 아니라 고객 일상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감성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