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베트남 해외법인도 자원봉사활동 가속

– SK텔레콤 베트남 현지법인 구성원들, 호치민에서 놀이터 개∙보수 작업 진행
– SK텔레콤 베트남 현지 임직원 및 가족, 베트남 청년단체 청년동맹(Youth Union), 한국의 SK텔레콤 대학생 봉사단 써니가 함께 진행 …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새 패러다임 형성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 베트남 현지 법인 SK Telecom Vietnam(이하 SKTV ) 가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SKTV는 지난 13일, 호치민시 황반투공원(Hoang Van Thu Park)에서 지역 아이들이 사용하는 낙후된 놀이터 시설들을 보수하는 ’행복놀이터’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복놀이터’는 저소득층이 밀집한 지역의 낙후된 놀이터를 찾아가 개•보수 작업을 해 새로운 놀이터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SK텔레콤 구성원 자원봉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하여 큰 호평을 받아왔으며, 이를 계기로 베트남에서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특히 현지 SK텔레콤 구성원 40명뿐 아니라 구성원의 가족들과 현지에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베트남 청년동맹(Youth Union), 그리고, 한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베트남에 온 SK텔레콤 대학생봉사단 써니(SUNNY) 등 총 200여명이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베트남 청년동맹(Youth Union)은 특히 베트남 현지의 필요를 반영하는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데 힘을 모았다.

SKTV 윤성은 매니저는 “베트남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뿐 아니라 우리 대학생봉사자, 베트남 ’청년동맹’까지 다양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작업하니 뿌듯함이 배가 되는 기분” 이라며 “앞으로도 행복놀이터와 같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가족들과 함께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하고 현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수술을 비롯, IT교육센터 건립과 도서관 지원 사업 등 베트남 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국가우호훈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