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되고송』공모전 실시

– 5월 12일까지 `되고송` 공모전을 통해 독창적 가사 선발, 다양한 경품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중독성 있는 노래로 네티즌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생각대로T’ 캠페인의 『되고송』을 고객이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되고송 패러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되고송』은 SK텔레콤의 최근 광고에서 등장하는 배경음악으로, 광고마다 다양한 버전으로 변환되어 큰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노래 자체가 귀에 익기 쉬운 멜로디와 가사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저절로 흥얼거리게 된다는 것이 SK텔레콤 측의 설명이다.

이와 같은 음악마케팅의 효과로 최근에는 UCC와 방송 등을 통해 『되고송』이 다양하게 패러디 되고 있다. ’노처녀 설움편’이나 ’데스노트편’등의 패러디물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동영상 부문 접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방송 등에서도 꾸준히 활용되어 그 열풍이 지난해 ’텔미춤’에 버금간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

이에 개최하게 된 ’되고송 패러디 공모전’은 부르고 쉽고 개사가 용이한 『되고송』의 장점을 살려, 고객이 직접 노래 전체를 작사해 볼 수도 있고, 가사 일부만 바꿔 편곡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웹사이트에서 멜로디만 흘러나오는 광고영상을 제공하여, 가사를 지어 올리면 바로 영상과 합성이 되기 때문에 나만의 ’되고송 CF’를 금방 완성시킬 수 있다. 여기에 참가자가 자신의 가사를 직접 부른 녹음파일을 같이 업로드 시키면 당첨확률은 더 높아진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T월드(www.tworld.co.kr) < 혜택/이벤트 < 이벤트 < 생각대로 T에서 참여할 수 있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 2등(3명)은 100만원, 3등(5명)의 경우 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참가상(1,100명) 수상만해도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이 행사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당선작은 5월 23일에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 외에도 친구, 가족, 연인에게 『되고송』 벨소리나 컬러링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되고송 추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 이벤트를 통해 800명의 고객에게 외식상품권 10만원권(10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200명), 씨즐 영화예매권 2매(500명)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 박혜란 실장은 “생각대로T 캠페인의 『되고송』이 전 세대를 통틀어 공감을 얻고 각종 화제를 낳고 있어, 고객이 직접 독창적인 되고송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T브랜드에 대한 친근감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