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이제 폰꾸미기도 영상 활용 시대!

– 영상 기반 부가서비스 봇물…SK텔레콤「영상 레터링/컬러링/T LIVE 플래시콘」출시
– 영상을 활용한 자기표현형 부가서비스로 WCDMA 이용하는 즐거움 극대화

한센스 씨의 WCDMA 부가서비스 활용기
어디서든 톡톡 튀는 개성을 발휘하는 한센스 양은 휴대전화 사용도 남다르다. WCDMA휴대폰을 사용하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면 그녀의 UCC 동영상이 컬러링으로 나타나고, 그녀가 전화를 걸면 ’빨리 전화 좀 받아줘~잉’하며 영상 레터링이 나타나는 것. 게다가 센스 양과 영상통화를 하면 그녀는 얼굴 대신 재미있는 ’폐인가족’ 플래시 화면을 보여준다. WCDMA부가서비스로 자신을 표현하는 그녀는 어디서나 인기만점!

이젠 영상으로 나를 표현하는 시대! 전화 걸고 받을 때마다 재미있는 영상이 나타난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350만에 이르는 WCDMA 고객들이 영상을 활용하여 좀 더 재미있고 다채롭게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폰꾸미기 서비스「영상레터링/영상컬러링/T LIVE 플래시콘」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상레터링’은 음성전화를 걸면 통화연결이 되기 전까지 수신자의 휴대폰 화면에 자신이 설정한 동영상 콘텐츠가 재생되는 서비스이다. 가입자는 휴대전화가 WCDMA폰이 아니더라도 가입이 가능하며 영상레터링 재생은 현재 SCH-W340, IM-S320에서 가능하다. 향후 출시되는 대부분의WCDMA 휴대폰에서 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영상컬러링’은 영상통화 연결 시에만 통화연결영상이 나타나도록 지원했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여 음성전화 연결 시에도 가입자가 설정한 영상이 재생되도록 구현했다. 이 서비스도 현재 SCH-W340, IM-S320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가입은 WCDMA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SCH-W340, IM-S320와 같이 영상 레터링/컬러링을 지원하는 휴대폰은 영상편집기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폰 상에서 자신만의 폰꾸미기 콘텐츠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요금은 ’영상레터링’의 경우 월 1,500원이며, ’영상컬러링’은 당분간 무료로 제공된다. 두서비스의 건당 정보이용료는 무선 네이트에서 구매 시 900원, 네이트닷컴(www.nate.com)이나 T월드(www.tworld.co.kr) 사이트에서 구매 시 1000원이다.

마지막으로 3월 말 출시되는 ’T LIVE플래시콘’ 영상통화 중 자신의 얼굴 대신 상대에게 보낼 대체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인기영상과 뮤직비디오, 캐릭터 화면 등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월정액 없이 건당 300~1,500원선에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말 출시예정인 LG-SH650, SH240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휴대폰에서 Nate(전체메뉴) > 1. 폰꾸미기 > 7.영상컬러링/레터링/플래시콘으로 접속하거나 T월드 및 네이트닷컴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컬러링을 직접 제작하여 이용할 수 있다. (T LIVE 플래시콘은 향후 웹 서비스 제공 예정)

SK텔레콤 로밍&데이터사업본부장 안회균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WCDMA부가서비스들은 영상을 이용해 자기표현을 할 수 있어 WCDMA시대의 대표적인 킬러 콘텐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 참여형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바일 UCC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고객들이WCDMA를 이용하는 즐거움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