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최신 스마트폰 가상체험 서비스 론칭

– 가상현실 이용…50여종 최신 스마트폰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
– 단말 기종을 인식해 문제해결 방법을 그래픽으로 안내하는 기능도 제공
– ‘최고의 고객가치 혁신’ 차원…향후 출시 대부분 단말기 지원 예정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 고객들에게 기기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설정, 기능 문제 등을 고객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가상체험’ 서비스를 12일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가상체험’ 서비스는 LTE-A폰, 아이폰5s/5c, 태블릿PC 등 최신 기기 50여 종의 기능과 사용자 환경을 WEB상에서 간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상 현실로 구현한다.

이 서비스는 각종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재현해, 이용자가 마치 실제 스마트폰을 터치하듯 아이콘과 애플리케이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기능의 동작 화면을 보여주고, 상세한 단말기 스펙 등도 함께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구매자도 대리점 방문 고객과 마찬가지로 실제 제품의 기능과 사용자 환경을 체험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고객가치 혁신 차원’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트폰 가상체험’ 서비스는 이미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기본 설정 등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스스로 해소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 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조작과 관련해 고객센터에 가장 많이 접수되는 ▲소프트웨어(OS) 업데이트 ▲데이터 설정/해제 ▲이메일 설정 ▲스팸 필터링 설정 ▲주소록 옮기기 등 40여 가지 문제를 고객이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초기화면부터 해결까지를 실제 스마트폰을 쥐고 설명해주듯 상세히 안내한다.

이 기능은 PC에서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전용App. ‘스마트폰 사용안내’를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기종에 맞는 문제 해결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SK텔레콤이 출시한 3G/LTE폰 중 60개 모델(가입자 기준 90%)에서 이 App.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1년 전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상담원 전용으로 도입돼, 사용설명서 보다 빠르고 쉽게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등 유용함이 검증돼 고객용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스마트폰 가상체험’은 PC에서 온라인T월드(www.tworld.co.kr)의 상품>휴대폰> 스마트폰 가상체험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안내’ App.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이용요금은 없다.

SK텔레콤은 새로 출시하는 기종 대부분을 가상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능과 문제 해결법 안내를 확대해 나가, 고객들이 번거롭게 사용설명서를 찾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않아도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SK텔레콤 조정섭 Smart Device실장은 “전국민의 약 7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단순 기능 문의가 고객 상담의 상당수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들이 기본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고객 누구나 스마트폰 기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단말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