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누구(NUGU), 아파트 관리비 조회기능 추가

– ‘누구’ 통해 해당월 관리비 안내 받고 ‘스마트홈’ 어플에서 상세정보 확인 가능
– 국내 아파트 95% 관리비 고지서 발행하는 ‘아파트아이’ 서비스와 단독 제휴
– 놓치기 쉬운 관리비 고지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 가계 지출 절약에 도움

“아리아,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

“2018년 2월에 청구된 관리비는 174,520원입니다. 3월 관리비는 3월 28일에 나올 예정이에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28일 자사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누구’에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아파트 거주자라면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에 자신의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고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는 고지서 발부 시점이 되면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안내하고, 사용자가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라고 질문하면 청구금액을 알려준다.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도 안내한다.

‘누구’로 조회한 관리비 정보는 ‘스마트홈’ 어플에서 보다 상세하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관리비 세부항목과 에너지 소비현황을 분석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고, 같은 단지에 사는 다른 가정의 관리비와 비교할 수도 있다.

이번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은 국내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의 95% 이상을 발급하는 ‘아파트아이’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최병인)는 전국 20,000여 단지, 약 1,000만 세대별 아파트 관리비 정보를 단독으로 보유한 사업자로, 지난해 9월 SK텔레콤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SK텔레콤 Home 사업 Unit의 조영훈 유닛장은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정보를 ‘스마트홈’ 어플과 ‘누구’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의 관리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어플에서 관리비 기능을 등록하는 신규 고객들에게 관리비 캐시백 할인(가구당 3천원, 선착순 2.5만명)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개월 관리비(20만원 한도)를 지원하고 ‘누구 미니’ 30대 등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홈페이지 https://event.sktsmarthome.com/apti)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