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한라산 정상에서 세계 최고 LTE-A 서비스를 즐긴다!

– 한라산 백록담에서 LTE-A 전용 서비스 시연… 국내 최초 커버리지 구축
– 세계 최고 수준 ICT 서비스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기대
– “지속적 LTE-A 기지국 확대 운영 등으로 속도, 커버리지, 기술력 등 모 면에서 경쟁 우위 확고히 할 것

 

 

“대한민국 최고봉 한라상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즐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세계 최초로 LTE-A 전국망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봉인 제주도 한라산 정상에서 국내 최초로 LTE-A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8월 26일 제주도 한라산 정상 백록담 주위에 설치한 LTE-A기지국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백록담에서 LTE-A 서비스를 시연했다. 지난 8월부터 제공 중인 LTE-A 전용 서비스인 T쇼핑 및 FULL-HD 급 영상 콘텐츠 시연과 함께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 전송 등 고속의 LTE-A망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으로, 지상에서와 같은 고화질 영상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등으로 한라산과 백록담의 빼어난 경관을 SNS 등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공유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라산 국립공원은 2010년 이후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등반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SK텔레콤은 지난 6월말 세계 최초로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차세대 네트워크인 LTE-A 망을 국내 최고봉인 1950m 한라산 백록담에 구축했다.

이는 최근 LTE-A가입자 40만명 돌파와 서울 전역과 전국 84개시 중심가 서비스 개시 등 선도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LTE-A 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SK텔레콤의 자신감과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 지역의 LTE-A 서비스 외에도 올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총 3만 2천식의 LTE-A 기지국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LTE-A 서비스를 제공 중인 84개시 내 LTE-A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전국 300여 대학가에서도 LTE-A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속도 및 커버리지, 기술력, 콘텐츠 등 LTE-A 서비스의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사업자로서의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권혁상 네트워크 부문장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의 LTE-A 서비스 제공은 LTE-A세계 최초 상용화를 통해 국내 ICT 기술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린 명실상부한 LTE 선도기업 SK텔레콤의 자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 자부심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