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한라산 정상에서 세계 최고 LTE-A 서비스를 즐긴다!

– 한라산 백록담에서 LTE-A 전용 서비스 시연… 국내 최초 커버리지 구축
– 세계 최고 수준 ICT 서비스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기대
– “지속적 LTE-A 기지국 확대 운영 등으로 속도, 커버리지, 기술력 등 모 면에서 경쟁 우위 확고히 할 것

 

 

“대한민국 최고봉 한라상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즐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세계 최초로 LTE-A 전국망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봉인 제주도 한라산 정상에서 국내 최초로 LTE-A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8월 26일 제주도 한라산 정상 백록담 주위에 설치한 LTE-A기지국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백록담에서 LTE-A 서비스를 시연했다. 지난 8월부터 제공 중인 LTE-A 전용 서비스인 T쇼핑 및 FULL-HD 급 영상 콘텐츠 시연과 함께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 전송 등 고속의 LTE-A망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으로, 지상에서와 같은 고화질 영상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등으로 한라산과 백록담의 빼어난 경관을 SNS 등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공유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라산 국립공원은 2010년 이후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등반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SK텔레콤은 지난 6월말 세계 최초로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차세대 네트워크인 LTE-A 망을 국내 최고봉인 1950m 한라산 백록담에 구축했다.

이는 최근 LTE-A가입자 40만명 돌파와 서울 전역과 전국 84개시 중심가 서비스 개시 등 선도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LTE-A 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SK텔레콤의 자신감과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 지역의 LTE-A 서비스 외에도 올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총 3만 2천식의 LTE-A 기지국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LTE-A 서비스를 제공 중인 84개시 내 LTE-A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전국 300여 대학가에서도 LTE-A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속도 및 커버리지, 기술력, 콘텐츠 등 LTE-A 서비스의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사업자로서의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권혁상 네트워크 부문장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의 LTE-A 서비스 제공은 LTE-A세계 최초 상용화를 통해 국내 ICT 기술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린 명실상부한 LTE 선도기업 SK텔레콤의 자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 자부심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