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베트남 u-City사업협력 MOU체결

– 베트남 건설부 산하 국립도시농촌연구원과 공동협의체 구성
– u-City 사업모델, 관련 법/제도, 사업투자 및 운영방안에 대한 공동연구 계획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오는 27일 u-City사업 협력을 위해 베트남 건설부(MOC) 산하 국립도시농촌연구원(NIURP)과 공동협의체(Joint Working Group)를 구성키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u-City사업 협력을 위해 베트남 건설부(MOC) 산하 국립도시농촌연구원(NIURP)과 공동협의체(Joint Working Group)를 구성키로 하는 MOU를 27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베트남 u-City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베트남에 적용 가능한 u-City 사업모델, 관련 법과 제도, u-City사업 투자 및 운영 방안 등에 대해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양측의 원활한 교류 및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SK건설, u-City협회 등 SK그룹 내•외부의 다양한 u-City 전문가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구 결과에 따라 향후 후속 사업을 공동 검토할 계획이다.

베트남 하노이 소재의 호라이즌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MOU체결식에서는 u-City 사업의 개념 및 사례, 베트남 신도시 건설관련 정책 등을 발표하는 워크샵도 함께 진행돼 베트남 건설부 차관을 비롯한 정통부(MPT), 교통부(MOT)의 고위관료 50여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SK텔레콤 u-City사업추진단장 임규관 상무는 “이번 MOU는 베트남과 SK그룹 간 u-City사업 협력의 시발점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베트남과의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SK C&C, SK건설 등 SK계열사들과 함께 그룹차원에서 u-City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충남 연기군의 u-행복도시 개발사업을 시작으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등 국내지역은 물론 사우디, UAE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의 u-City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