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결합상품 출시 및 고객가치혁신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혜택 확대

– 대형 MSO와의 결합상품 출시를 통해 연간 이동전화 요금 10~15% 절감
–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고객가치 혁신 제고 프로그램 도입

SK텔레콤(www.sktelecom.com) 김신배 (金信培) 사장은 25일 출입 기자 간담회에서, 결합 상품 출시 및 고객가치 혁신 제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실질적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SK텔레콤은 결합상품 출시를 통해 연간 이동전화 요금 10~15% 절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장애우와 경로고객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시행으로 연간 1천억 이상의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갈 것 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이 밝힌 결합상품 출시 계획에 따르면 SK텔레콤은 Tbroad, C&M, CJ케이블넷 등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MSO)와의 제휴를 통해 이동 통신과 초고속 인터넷을 묶은 상품을 출시하는 등 총 3개 결합 상품을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

MSO와의 결합상품은 SK텔레콤의 그룹형 요금 상품인 투게더 요금제와 MSO의 초고속 인터넷을 동시에 가입하면 그룹 내 50% 통화료 할인과, 무료SMS, 무료통화 옵션 등 투게더 요금제의 기존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본 요금이 3천원 할인되고 통화량에 따라 5% ~20% 요금 할인이 추가로 가능한 상품이다.

따라서 SK텔레콤은 고객이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고객의 통화량에 따라 가구 단위로 약 10~15%의 요금 할인 혜택이 생겨 가계 통신비의 실질적인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SK텔레콤은 자사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T LOGIN과 MSO의 초고속 인터넷을 결합한 유무선 통합 초고속 인터넷 상품도 출시한다.

이 상품은 T LOGIN 요금이 10%할인되고 MSO의 초고속 인터넷 할인이 추가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한층 증대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의 내부 역량을 적극 활용해 자회사인 TU미디어의 위성DMB를 이동통신과 결합해 요금을 인하해주는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결합 상품 출시를 위해 곧 정통부에 약관 인가 신청을 할 예정이며 7월 중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결합 서비스 출시와 관련 김신배 사장은, “초기에는 대형 MSO중심으로 제휴를 하고 추후 대상 사업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고객의 수용도를 고려해 디지털 케이블 TV 등 방송을 포함한 상품과 인터넷 전화(VoIP)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또 ” SK텔레콤의 결합 할인 요금제와 가격 경쟁력이 있는 다양한 유선 서비스간에 결합이 촉진되면 가구 통신비 절감 기회가 추가로 제공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김 사장은 SK텔레콤이 Global Leader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신뢰 및 지지가 필요하다며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고객 가치 혁신 프로그램도 내 놓았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우와 노인대상 통신비 부담 경감 ,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사용환경 제공 , 스팸 메시지 근절 ,단말 불법 복제로 인한 불안 해소 및 신속한 고객불만 해소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우선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요금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 보일 계획이다.

세부 내용을 보면 ▲ 청각/언어 장애우들을 위해 기존 할인혜택 이외에 추가적인 혜택이 가능한 전용요금제를 도입하고 ▲ 경로우대 요금의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 팅 고객 060 발신 차단 서비스 Default 적용 등 유해 정보 접근을 차단하고 , ▲ 청소년 요금 상한제에 기존의 통화료 외에 정보료까지 포함하며 ▲ 자녀 사용 요금의 부모 통보 서비스 강화 등 청소년 보호를 위한 통신 유해 환경을 제거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청각/언어 장애우와 청소년들이 연간 1천억 이상의 요금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사회적 해결 요구가 많은 SPAM과 불법 복제/통화도용 근절을 위한 대안도 제시했다.

SPAM 근절을 위한 대책으로는 ▲ 단계적으로 SMS 수신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 SPAM 문자 필터링 시스템 , 060 접속 시 과금 안내 및 인증서비스 등 SPAM 차단 시스템을 구축하며, ▲ SPAM 발송 업체 관리 기준 및 제재 강화를 통해 SPAM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 자동로밍 시 불법복제방지 인증서비스를 적용하여 해외 불법복제를 원천적으로 차단 ▲ 복제 징후 모니터링을 통한 사전 차단 ▲ 불법 복제 근절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를 통한 복제 신고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고객불만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고객 센터의 상담 인프라를 대폭 개선, ▲ 직전 상담원 연결제를 운영해 7일 이내 상담한 고객의 재 상담 시 직전 상담원에게 연결토록 하며, ▲상담원 바로 연결 ARS를 운영해 통화 연결시의 신속성을 높이도록 하고 ▲ 불만고객 신고 센터 운영 등 을 통해 고객 상담의 편의성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김신배 사장은 “고객가치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회사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사회적 요구 및 기대에 부합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컨버전스를 통한 월드 리더로의 도약과 고객 가치 제고 등을 주요 경영 방침으로 세웠던 김신배 사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해외시장 진출 의지를 재확인하고 결합 판매와 다양한고객 가치 혁신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자 혜택 확대 등을 천명함으로써 컨버전스 시장에 대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김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무분별한 휴대폰 사용에 따른 폐해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올바른 휴대폰 사용문화 정착을 위한 운동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휴대폰 사용교육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기관, NGO 와 함께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적 관심이 큰 이슈해결에 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