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에이디칩스 인수계약 체결

–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인 ㈜에이디칩스 지분 25% 인수를 통해 1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는 계약 체결
– R&D 역량의 강화를 통해 컨버전스 서비스 출시의 가속화 및 핵심 기술의 국산화 기대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인 ㈜에이디칩스(대표이사 권기홍, www.adc.co.kr)가 발행하는 신주 및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1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디칩스의 신주 발행 규모는 2,832,240주(주당 12,610원)이며, SK텔레콤의 투자금액은 35,714,546,400원으로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지분 25%를 보유하는 1대 주주 지위를 갖게 되었다. 또한 전환사채 금액은 25,708,025,750원으로 1년후 전환이 가능하며 이 경우 전체 지분은 35%가 된다. 이번 인수계약은 SK텔레콤 이사회의 최종승인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승인을 통해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에이디칩스는 산업용 IC 및 Multimedia Chip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 공급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 업체이며, 멀티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EISC(Extendable Instruction Set Computer)컴퓨터 아키텍쳐를 개발/보유하고 있는 점이 인수의 배경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이번 인수계약 체결을 통해 SK텔레콤이 보유한 R&D역량과 자산을 ㈜에이디칩스가 보유한 칩 설계역량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져 앞으로 SK텔레콤이 기획하고 있는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의 출시가 가속화 될 것은 물론이고, 그 동안 해외 의존도가 컸던 단말기 부품의 핵심 기술을 국산화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