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삼성SDI, AMOLED디스플레이 공동 제휴

– SK텔레콤 휴대폰 화면에 삼성SDI의 AMOLED를 채용하는 기술협력 MOU체결
– 위성DMB 및 동영상 콘텐츠의 고화질 전송방식과 전용 GUI 공동개발

휴대폰으로 동영상이나 DMB를 즐겨보는 고객들도 이제 고화질 TV와 같은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과 삼성SDI(사장 金淳澤, www.samsungsdi.co.kr) 는 고화질의 위성 DMB및 동영상 콘텐츠 제공을 위해 SK텔레콤의 휴대폰 화면에 삼성SDI의 AMOLED를 채용하는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는 삼성SDI가 세계 최초로 양산라인을 구축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위성DMB 및 동영상 콘텐츠의 AMOLED최적화 기술과 AMOLED가 탑재된 휴대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메뉴화면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개발하는데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이번 제휴로 AMOLED가 본격 적용되면 휴대폰 화면의 색재현율, 시야각, 응답속도가 기존 TFT-LCD보다 월등히 개선되어 DMB이용 시에도 180도에 가까운 시야각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기존LCD보다 1000배 이상 응답속도가 빨라 작은 휴대폰 화면의 장시간 시청에서 오는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전용 메뉴화면GUI가 적용되면 휴대폰의 화면만 보아도 AMOLED가 적용된 SK텔레콤의 단말기임을 한눈에 알 수 있어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휴대폰 공급도 올해 3사분기 내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SK텔레콤 액세스기술연구원장 임종태 상무는 “이번 기술협력을 계기로 ’꿈의 디스플레이’ AMOLED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영상 서비스를 SK텔레콤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WCDMA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프리미엄 서비스에 맞는 프리미엄 휴대폰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