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 서비스` 출시

– 세탁물 수거/배달 현장에서 휴대폰으로 세탁물 정보 입력/조회,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 가능
– 세탁물 인수증 및 수령증, 장기 보관 세탁물의 수령요청을 SMS로 발송하는 기능도 제공

세탁업소를 운영하는 A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7월부터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는 업소에는 가산세를 부과하는 세제개편안이 시행되기 때문이다. 세탁물 수거와 배달 현장에서 대금의 지불이 이루어지는 세탁업의 특성상 현금영수증 발부가 쉬운 일은 아니다. 어느날 피자배달원이 배달현장에서 카드결제를 해주는 장면을 보고, 현금영수증도 휴대용 기기를 통해 발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세탁업소 영업지원 솔루션 개발업체인 ㈜키프라이즈(대표이사 김용섭)와 제휴하여,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달하는 현장에서 휴대폰을 통해 세탁물의 정보를 입력/조회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는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요즘 세탁서비스는 세탁소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세탁물을 취급하는 업무가 대부분이나, 이동환경에서 세탁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가 열악하여 업무처리의 불편과 적지 않은 고객불만이 수반되어 왔다.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 서비스’는 휴대폰 하나만으로 세탁물의 정보처리와 수탁/배달시 SMS 발송, 현금영수증 발급 등을 가능케 하는 세탁업소의 영업지원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컴퓨터 없이도 세탁물을 수탁/배달할 가정을 기준으로 고객정보를 생성/관리할 수 있으며, 세탁물 수탁시 세탁물의 상태를 휴대폰의 카메라로 촬영하여 첨부할 수 있어, 세탁물 훼손으로 인한 고객과의 불필요한 분쟁요소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세탁물 수탁시의 인수증 발송, 배달시의 수령증, 현금영수증 정보 발송뿐만 아니라 장기 보관중인 세탁물에 대한 수령요청 SMS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세탁업소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세탁물 수탁 1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 (인수/배달 시의 SMS자동 발송요금 포함)가 부과되며, 월 23,500원의 데이터 요금제인 Net1000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1GB까지의 요금은 무료이며, 1GB 초과시 0.5KB당 1.5원에서 94% 할인 요금으로 제공)

현재 서비스 가능한 휴대폰은 삼성 SCH-M450으로, 단말기 구입 및 서비스 신청 관련 문의는 ㈜키프라이즈 (www.korkey.com, 053-939-5800)로 하면 된다.

SK텔레콤 비즈마케팅 본부장 신창석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 서비스’는 고가의 영업지원 솔루션을 도입하기 힘든 소규모 세탁업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