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ICT로 중학생 꿈 멘토링 나선다

– 공신닷컴, 시흥시와 공동으로 시흥시 중학생 150명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디지털 펜 등 원격 솔루션 적용… 언제 어디서든 멘토링 가능한 환경 구축해
– 진로상담, 공부법 노하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인재 육성에 기여

 

 

‘진로 선택과 성적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는 중학생들을 위한 스마트한 교육 멘토링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청년 사회적 기업 공신닷컴(대표 강성태, www.gongsin.com) 및 경기도 시흥시(시장 김윤식)와 공동으로 중학생 2, 3학년들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주는 ‘행복동행 청소년 꿈∙진로 멘토링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22일 시흥시청에서 가졌다.

‘행복동행 청소년 꿈∙진로 멘토링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을 찾고 이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돕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시흥시 소재 중학생들의 참가 희망자 접수를 받아 150명을 선발해 9월부터 약 4개월간 운영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 부여와 진로적성 진단 ▲청소년 미래 진로 설정 ▲대학 캠퍼스 동반 투어 ▲공부법 노하우 및 학습 지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SK텔레콤은 금번 멘토링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전체 행사 기획 및 학습 솔루션 제공 등을 담당하며 공신닷컴은 멘토 선생님을 운영해 진로상담 및 학습법을 공유하고 시흥시는 학생 선발 및 운영 등에 관한 행정절차를 전담 하게 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학습 솔루션에는 원격학습 기능과 디지털 펜 기술이 포함된다. 원격학습 기능은 서로 분리된 두 개의 PC 모니터에 같은 자료를 보며 화상으로 원격 지도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디지털 펜은 미세패턴이 인쇄된 종이에 필기 시 상대방의 모니터에도 동일한 필기 내용이 보여지도록 하는 기술로 지난 6월 WIS(World IT Show) 전시에서 새로운 교육 솔루션으로 호평을 받은바 있다. 미세패턴이 그려진 종이는 PC상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인쇄하여 만들어 낼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원거리 교육을 돕는 기술을 통해 과거의 멘토와 학생간 면대면 만남을 통해서만 할 수 있어 방학 등 특정 기간에만 집중되는 멘토링 프로그램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기 중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본부 박철순 본부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공공기관 및 다양한 교육 파트너들과 협력을 이끌어내 더욱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공신닷컴은 2011년 학생들에게 공부의 비법을 알려주는 공부콘서트를 시작으로 작년 수능 수리 기출문제 풀이 교재인 ‘공신의 선택’ 공동 출간과 문제 풀이 앱 출시 등을 통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