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HSDPA전국 서비스 개시

– HSDPA전국망 구축 완료.. 3/29일부터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 MMS Text요금 50->30원으로 40%,동영상400->100원으로 75% 인하
– 국내최초 USIM 금융서비스 제공 및 전용 T LOGIN 모뎀 출시
– 향후에도 네트워크 구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차별 없는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3월29일부터 전국으로 HSDPA서비스를 확대하고 MMS요금 최대 75%인하, USIM금융서비스 출시,전용 T LOGIN모뎀 출시 등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인구 대비 99% 수준의 HSDPA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고 29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SK텔레콤 전체고객을 대상으로 MMS 요금을 최대 75% 인하하고 국내 최초 USIM 금융서비스와 HSDPA 전용 T LOGIN 모뎀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2006년 5월 핸드셋 기반의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상용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했으며, 2006년 11월 전국 84개시에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기존 CDMA 서비스 커버리지와 동일하게 단일망을 구축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SK텔레콤은 HSDPA 전국망 구축을 계기로 기존 1X, EV-DO 망 등과 함께 네트워크간 적절한 포트폴리오 전략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즉 동기식 CDMA 망(800 MHz대역)은 음성 및 중/저속 데이터에서 지속적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비동기식 HSDPA 망(2 GHz 대역)은 데이터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고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운영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세계최고 수준의 CDMA 망과 HSDPA 망 등 복수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복합 네트워크 운용 사업자로서 네트워크 경쟁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차별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3월 현재 약 20만 명의 고객이 사용하는 SK텔레콤의 HSDPA는 현재 영상통화는 물론 고속의 대용량 데이터 통신,멀티미디어 서비스,글로벌 로밍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를 윤택하게 지원하겠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또한 컨버전스 환경에 맞춰, 전세계 이동 통신 시장의 주류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는 HSDPA 시장의 선점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 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저렴한 요금제의 도입 등의 고객 혜택 확대(① MMS요금인하) 특화된 서비스 제공(② USIM M-Stock/③ 전용T LOGIN모뎀 출시)으로 가입자 경쟁이 아닌 고속 데이터 서비스에 기반한 서비스 경쟁으로 시장을 전환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① HSDPA고객을 포함해 SK텔레콤 모든 고객에게 ▲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의 텍스트(1천자 가능)요금을 기존에 50원에서 30원으로 40%인하하고, 사진/동영상 등의 메시지는 첨부 파일 개수당 200원(사진)/400원(동영상)에서 첨부화일 개수와 상관없이 100원으로 최대 75% 인하해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MMS 요금 인하에 앞서 지난 1일부터 MMS전용폰 및 비전용폰에 상관없이 수신 통화료를 전면 비과금하였으며, 이번 요금 인하를 통해 MMS서비스가 활성화되고 MMS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대폭적인 요금 인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② 국내 최초로 USIM 기반 증권거래 서비스가 가능한 ▲ ‘USIM M-Stock’서비스를 동양종합금융증권과 SK증권과 함께 4월 초 출시한다.

특히 고객이 별도로 증권사에 방문할 필요 없이 OTA(Over The Air)기술을 이용 무선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 이용상의 편의성이 대폭 높아졌다. 이 서비스를 통해 USIM에 저장된 계좌 및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별도의 고객정보 입력없이 간편하게 증권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현재 USIM에서는 2월부터 교통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USIM증권 서비스에 이어 향후 신용카드, 뱅킹, 멤버십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들이 USIM기반으로 구현되어 고객의 편의가 한층 증진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유비쿼터스 금융 시대를 더욱 앞당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USIM M-Stock’서비스는 정보이용료 정액요금(월2,000원)과 통화료 정액요금제(월 5,000원)로 제공된다.

③ 고속 데이터 서비스 확대를 위해 HSDPA네트워크 전용 (SBSM : Single Band Single Mode) T LOGIN 모뎀(CHU-628S)을 4월1일부터 출시한다.

이 모뎀은 전후 회전이 가능한 형태의 USB 모뎀으로 최대3.6M bps를 지원하고 다이버시티 기능을 적용해 수신 감도가 약 20%이상 향상되어 좀 더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으며 SMS송수신 및 주소록 저장까지 가능하다.

3월 말 현재 HSDPA가입 고객 중 30%인 약 6만 여명이 T LOGIN에 가입해 노트북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4월과 8월 PMP 2개 기종이 출시될 예정으로 향후 T Login이 유비쿼터스 서비스로 생활 전반에서 널리 이용될 전망이다.

당초3월말까지 제공되는 프로모션 요금제(레귤러 29,000원 약 4G,프리미엄:45,000원 약6G)의 기간을 연장해 3월까지 가입한 경우 6월까지, 4~6월 신규 가입할 경우 가입월 및 익월 이후 3개월간 프로모션 요금제를 적용키로 했다.

SK텔레콤 이방형 부사장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HSDPA네트워크에서도SK텔레콤이 추구하는 서비스와 품질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며, CDMA와 HSDPA 각각의 네트워크 특성에 맞게 차별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또한 저렴한 요금과 다양한 혜택은 HSDPA고객은 물론 기존 CDMA 고객을 포함해 2천만 모든 고객에게 확대해서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현재 출시한 6종의 DBDM 단말기 외에 5월 중 3개 기종의 SBSM단말기 출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약 20여 기종의 SBSM단말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