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힐리오, 세계 최초 듀얼슬라이드폰 `오션(Ocean)` 출시 예정

– 듀얼 키패드 적용 … 수평 및 수직 양방향으로 열리는 슬라이드 휴대폰
– 컴퓨터 자판과 동일한 `QWERTY` 키패드로 보다 편리한 메시지 전송 가능
– 소비자 가격 $295로 고가 시장 겨냥 … 다양한 가격대의 단말기 라인업 구축

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 www.sktelecom.com)의 미국 힐리오(Helio)가 세계 최초의 듀얼슬라이드 방식 단말기인 ’오션(Ocean)’을 선보였다.

힐리오는 26일(현지시각)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무선통신박람회인 CTIA 에서 언론 대상 시연회를 통해 ’오션’을 발표했다.

힐리오의 다섯번째 전용 단말기인 ’오션(Ocean)’은 세계 최초로 듀얼 슬라이드 방식(수평 및 수직 양방향으로 열리는 슬라이드 휴대폰)을 채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올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오션의 컴퓨터 자판과 동일한 ’QWERTY’ 키패드로 보다 편리하게 이메일 전송 및 메신저,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기존의 문자.숫자 결합 키패드로는 전화 통화 및 짧은 메시지 전송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과 동일한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HTML 브라우저(Browser)를 지원하며, 통합메시지 기능(Integrated Messaging System)으로 이메일, 문자메시지, 사진 메시지, 인스턴트 메신저를 각각의 메뉴로 접속할 필요 없이 원터치로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오션’은 2.4인치 고해상도 QVGA 디스플레이, 200만 화소 카메라, 스테레오 블루투스, MP3 기능을 지원함과 동시에 모바일 마이스페이스, 구글맵, 친구찾기, MOD, VOD 등 힐리오가 제공하는 모든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한다.

소비자 가격은 $295로 고가 시장을 겨냥하였으며, 저가 단말기인 히트(Heat), 중고가 단말기인 히어로(Hero), 킥플립(Kickflip), 드리프트(Drift)와 함께 다양한 가격대의 단말기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미국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그 동안 힐리오는 다양한 기능과 가격대의 전용 단말기를 선보여 왔다.

지난해 5월 서비스 런칭 시 선보인 히어로(Hero)와 킥플립(Kickflip)은 독특한 디자인과 힐리오만의 다양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지원을 특징으로 초기에 힐리오를 알리는 데 많은 역할을 하였다.

같은 해 11월 선보인 드리프트(Drift)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첫번째 단말기로 GPS 기능이 추가 되어 구글맵(Google Map), 친구찾기(Buddy Beacon)등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가능케 하였다. 또 올해 2월 출시된 히트(Heat)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힐리오의 모든 서비스들을 부담없이 이용 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힐리오의 설원희 사장(COO)는 “’오션’은 힐리오 사업 런칭 전부터 한국의 첨단 기술과 뛰어난 기술력을 동원하여 개발해 온 야심작으로 소비자들의 큰 반향을 일으킬 것” 이라며 “힐리오는 앞으로도 단말기 라인업 강화 및 혁신적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연말까지 가입자 25만명 이상을 확보하는 등 성장세를 유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