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3G USIM 기반 T-money 교통 서비스 개시

– 3세대 이동전화 USIM카드에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T-money』서비스 개시
– 향후 신용카드, 뱅킹 등 다양한 분야로 USIM 금융 서비스 확대

이제 SK텔레콤 고객은 3세대 이동전화와 함께 무선으로 교통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김정근, www.t-money.co.kr)와의 제휴를 통해3세대 WCDMA/HSDPA 이동전화의 USIM(범용사용자식별모듈) 카드에 OTA(Over The Air) 기술을 이용,  『T-money』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T-money』서비스를 2월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바일T-money』서비스는 고객이 『T-money』 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언제든지 휴대폰에 『T-money』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T-money』는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대중교통 요금 결제뿐만 아니라 편의점,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PC방, 극장 등 기존 『T-money』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역 및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 될 예정이다. 금액 충전도 지하철역 및 편의점 등 기존의 『T-money』 충전소에서 가능하며, 향후 무선인터넷을 통한 은행 계좌 충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 가능 단말기는 LG SH-110 및 이후 출시될 3G 휴대폰이며, 단말기 자판의 “M”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T-money』를 발급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T-money』발급시 정보이용료는 서비스 개시 후 1개월간 무료이며 이후에도 기존 『T-money』카드 구입비(기본형 2,500원)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USIM은 3세대 이동통신인 WCDMA/HSDPA휴대폰에 기본 탑재되는 범용사용자식별모듈(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로서 가입자 관리 및 인증 등의 역할 뿐만 아니라 저장용량 확대 및 컨버전스 기술과의 결합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SK텔레콤 신규사업개발1그룹장 이주식 전무는 “『모바일 T-money』서비스는 USIM 카드에 탑재되는 세계 최초의 금융 결제 서비스로서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USIM카드에 모바일 뱅킹, 신용카드, 증권거래 등의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컨버전스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