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3G USIM 기반 T-money 교통 서비스 개시

– 3세대 이동전화 USIM카드에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T-money』서비스 개시
– 향후 신용카드, 뱅킹 등 다양한 분야로 USIM 금융 서비스 확대

이제 SK텔레콤 고객은 3세대 이동전화와 함께 무선으로 교통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김정근, www.t-money.co.kr)와의 제휴를 통해3세대 WCDMA/HSDPA 이동전화의 USIM(범용사용자식별모듈) 카드에 OTA(Over The Air) 기술을 이용,  『T-money』 교통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T-money』서비스를 2월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바일T-money』서비스는 고객이 『T-money』 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언제든지 휴대폰에 『T-money』카드를 무선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T-money』는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대중교통 요금 결제뿐만 아니라 편의점,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PC방, 극장 등 기존 『T-money』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역 및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 될 예정이다. 금액 충전도 지하철역 및 편의점 등 기존의 『T-money』 충전소에서 가능하며, 향후 무선인터넷을 통한 은행 계좌 충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 가능 단말기는 LG SH-110 및 이후 출시될 3G 휴대폰이며, 단말기 자판의 “M”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T-money』를 발급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T-money』발급시 정보이용료는 서비스 개시 후 1개월간 무료이며 이후에도 기존 『T-money』카드 구입비(기본형 2,500원)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USIM은 3세대 이동통신인 WCDMA/HSDPA휴대폰에 기본 탑재되는 범용사용자식별모듈(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로서 가입자 관리 및 인증 등의 역할 뿐만 아니라 저장용량 확대 및 컨버전스 기술과의 결합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SK텔레콤 신규사업개발1그룹장 이주식 전무는 “『모바일 T-money』서비스는 USIM 카드에 탑재되는 세계 최초의 금융 결제 서비스로서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USIM카드에 모바일 뱅킹, 신용카드, 증권거래 등의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컨버전스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