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Biz 레터링 서비스 개시

– 사업자가 고객의 이동전화로 전화를 걸 때, 사전에 정해둔 문구를 고객의 휴대폰에 표시해 주는 서비스
– 명확한 발신자 정보 제공으로 스팸전화에 대한 고객 불안 해소를 통해, 고객 통화성공률 향상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레터링(발신자 애칭표시) 서비스의 기업형 서비스인『Biz 레터링』서비스를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iz 레터링』는 사업자가 고객의 이동전화로 전화를 걸 때, 사전에 정해둔 회사명, 서비스명 등의 문구를 고객의 휴대폰에 표시해 주는 법인용 레터링 서비스이다. 현재는 SK텔링크에서 제공하는 ’1599’로 시작하는 전국 대표번호만 서비스 가능하며, 향후 KT 등 다른 대표번호와 일반번호로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우리은행과『Biz 레터링』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우리은행 콜센터 대표번호인 ’1599-5500’번에서 전화가 올 경우 착신자의 휴대폰에 ‘우리은행고객센터’라는 문구가 뜨게 된다.

『Biz 레터링』서비스의 장점은 명확한 발신자 정보의 제공으로 스팸전화에 대한 고객 불안을 줄일 수 있다는 점과, 통화가 연결되지 않았더라도 휴대폰에 남겨진 발신자 정보와 전화번호를 통해 고객들의 콜백(Call-back)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시범서비스 중인 우리은행의 경우, 서비스 이전보다 고객 통화 성공률이 60%에서 85%로 상승하여 서비스의 혜택을 톡톡히 보고 있다.

2007년에는 대표번호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확대에 초점을 둘 예정이며, 2008년 이후에는 일반 시내전화/인터넷 전화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향후에는 일반 텍스트 형태에서 더 나아가 로고/영상 형태의『Biz 레터링』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들의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Biz 레터링』서비스의 가입 및 문의는 SK텔레콤 Biz 마케팅 본부 ICT 사업팀 (02-6100-5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SK텔레콤 Biz마케팅본부장 신창석 상무는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콜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은『Biz 레터링』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이라며 “전화를 받는 고객들 또한 명확한 발신자 정보의 확인을 통해 불특정한 스팸전화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