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외국인 대상 특화 요금상품 출시 및 가입 편의 확대

– 국내 유무선 통화 무제한, 국제전화용 음성 최대 400분 제공하는 band데이터글로벌팩
– 외국인 개통 가능 회선 수 확대 등 이동전화 가입 제도 대폭 개선
– 전국 주요 도시 및 외국인 밀집 지역 중심으로 외국인 전문 매장 총 51개 운영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18일 특화 요금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제도 개선 및 외국인 전문 매장 운영으로 외국인 고객 편의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내 거주 외국인 수는 약 174만명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으며, 연평균 14.4%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 ‘15년 1/1 기준, 행정자치부 ‘2015년 외국인주민 현황’ 조사결과

국내 유무선 통화 무제한은 기본, 최대 400분까지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특화 요금상품 ‘band 데이터 글로벌팩’ 출시

SK텔레콤은 외국인 고객에게 유용한 특화 요금상품 ‘band 데이터 글로벌팩’을 선보인다. band 데이터 글로벌팩은 국내 유무선 음성 무제한 혜택을 기본으로, 외국인 고객의 국제전화 사용 니즈를 반영해 국제전화 무료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한 부가통화를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 band 데이터 글로벌 팩: band 데이터 요금제와 부가음성 100(부가통화 100분 제공, 월3천원)을 Packaging한 상품

고객은 부가통화를 활용해 국제전화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SK무료국제전화(SK Freecall)’, ‘OTO’, ‘닌하오’ 등으로 국제전화를 최소 150분에서 최대 40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국제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중국으로 400분간 발신할 경우 부가통화 제공량이 없는 요금제 고객은 최소 43,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나, band 데이터 글로벌팩 54 고객은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 국제전화 애플리케이션: 국제전화 이용 시 고객의 부가통화 제공량이 차감. mVoIP이 아닌 음성통화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마다 서비스 가능 국가와 이용 가능 분수, 유무선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는 상이할 수 있음.

band 데이터 글로벌팩은 월 32,900원부터 103,000원까지(부가세 포함 36,190원~113,300원) 총 8종의 세부 요금상품으로 구성돼, 고객이 데이터 이용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6년 6월 17일까지 가입하는 고객 대상 가입 후 6개월간 월 이용료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국내에 단기 체류하는 외국인의 경우 스마트폰 선불요금제가, 장기 체류하는 외국인의 경우 band 데이터 글로벌팩이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가입 제도 개선 및 외국인 전문 매장 운영으로 외국인 고객 편의 확대

외국인 고객은 일반, 외교, 공무, 협정 등 국내 체류 유형에 따라 이용 가능한 이동전화 회선 수가 상이하며, 최대 2회선까지 개통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최대 2회선까지 개통할 수 있는 외국인 고객 대상을 확대하고 가입 조건을 완화하는 등, 외국인의 이동전화 가입 제도도 대폭 개선한다. 이를 통해 다수 외국인 고객이 기존 이동전화 회선 외에 웨어러블 기기 등 세컨드 디바이스(Second Device)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T포켓파이, T펫 등은 이동전화 개통 회선 수와 상관없이 추가로 가입할 수 있어, 외국인 고객이 국내의 우수한 데이터 서비스를 더욱 풍부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은 미래부-법무부의 외국인 신분 즉시 확인 시스템 개선에 따라, 지난 10월부터 외국인 입국 당일 개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외국인 고객의 가입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외국인 체류 유형별 개통 가능 회선 수 및 자세한 가입 방법은 가까운 T world 매장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도시 및 외국인 밀집 지역 중심으로 외국인 전문 매장 총 51개를 운영한다. 외국인 전문 매장에서는 외국어 설명 자료를 통해 고객의 통신 생활에 적합한 데이터 상품 및 유무선 결합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임봉호 생활가치전략본부장은 “SK텔레콤은 특화 요금 상품 출시, 전용 매장 신설 등을 통해 외국인의 통신 생활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행태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