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LTE-A가입고객 15만 명 돌파

– 상용화 14일 만 기록…같은 기간 전체 가입자 중 30%가 LTE-A 선택
– LTE-A 가입고객, 음성/데이터 사용량 많은 20~30대 위주 ‘얼리어답터’
– 빠른 체감 속도 • LTE와 동일한 요금제 등이 LTE-A 빠른 확산 요인
– 음성•데이터 모두 LTE로 기본 설정한 싱글LTE 이용 고객도 20만 명 돌파

 

’LTE-A’ 세계 최초 상용화에 15만 명의 가입 고객들이 뜨겁게 반응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지난 달 26일 LTE-A를 상용화한 이후 14일 만인 지난 10일 가입고객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마감 기준, 약 15만 2,100명)

같은 기간 SK텔레콤 전체 신규 가입 및 기기변경 고객 중 LTE-A가입 비중은 약 30% 수준으로, ’LTE’에서 ’LTE-A’로 고객 선택 기준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 ’LTE-A’ 가입자는 6월에는 일일 5~6천 명 수준이었으나 7월 들어서는 1만 2천명 수준으로 현격한 가입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 ’LTE-A’ 공급 단말기가 다양해지고 9월 이후 LTE가입자들의 단말기 교체 주기와 맞물리면(※SK텔레콤, 2011년 9월 28일 LTE스마트폰 첫 출시) 이 같은 트렌드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의 초기 ’LTE-A’ 가입고객 분석 결과, 가입 고객들(※기변고객 기준)은 음성과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얼리어답터’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LTE-A가입 고객들은 LTE고객 평균 대비 음성사용량(MOU)은 33%, 데이터 사용량은 73% 많았다.

또 LTE-A 가입자 중 새로운 기기에 빨리 적응하는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57.1% (※20대 26.1%, 30대 31.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40대(21.1%)까지 포함할 경우 20~40대가 전체의 78.2%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LTE-A 초반 인기몰이의 이유로 LTE-A의 빠른 속도가 제공하는 본원적인 경쟁력과 요금상의 경제성, 안정적인 통화 품질 그리고 LTE-A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을 들었다.

최대 150Mbps를 구현하는 SK텔레콤 ’LTE-A’는 800MB 용량의 영화 한편을 43초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론속도를 갖춰 이용 고객들이 기존 네트워크와 속도 차이를 분명히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또 지난 5월 SK텔레콤이 선언한 ’행복동행’ 기조 하에 LTE-A 서비스가 속도는 2배지만, 추가 인상 없이 LTE 요금제를 그대로 쓰는 것도 고객들을 끌어당기는 요인이라고 SK텔레콤은 덧붙였다.

음성에서는 LTE-A가 제공하는 HD보이스와 3G 음성망을 활용한 백업(Back Up)망을 통해 ’최고의 음질과 안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았다는 점도 중요하다.

SK텔레콤은 HD 보이스를 기본 음성 통화로 설정해 음성과 데이터를 모두 LTE로 이용하는 싱글LTE 고객은 이미 20만 명을 넘어 섰으며, HD보이스가 3G 음성통화 못지 않은 통화 성공률과 깨끗한 음성 품질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어 향후 음성까지LTE로 사용하는 고객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HD 보이스의 백업으로서 3G 음성망은 전세계적으로 공인된 CSFB(Circuit Switched Fall-Back) 방식을 사용해, 각종 고객만족도 조사 및 품질 평가에서 볼 수 있듯이 세계 최고 수준의 통화 품질을 보여 주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LTE기반으로 최대 4명이 동시에 접속 가능한 ’그룹영상통화’를 6월 말 출시한 데 이어 LTE-A 환경에서 1080p해상도의 Full HD급 모바일 스트리밍이 구현되는 ’B tv mobile’ Full HD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했다. 또한 멜론은 FLAC으로 불리는 무손실음원 다운로드를 통해 가요/팝/재즈 등 음원을 CD수준의 생생한 원음 그대로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은 “세계 최초 LTE-A 상용화 이후 기대 이상의 속도로 가입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로, 조만간 LTE-A로 이동통신 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LTE-A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LTE-A로 재개된 한국 ICT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