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신개념 체험마케팅 펼친다

– ’리서치+체험이벤트’ 결합한 테스트마케팅…’해피 테스터’ 프로그램 대폭확대
– 생활에 밀접한 국내외 제조사와 공동 진행…매월 5천여 제품을 무료로 제공
– 고객은 신제품체험, 제휴사는 제품평가 결과를…Win-Win 제휴 마케팅

SK텔레콤은 리서치와 체험이벤트를 결합한 새로운 테스트마케팅 프로그램 `해피테스터` 행사를 실시한다. 8월에는 농심, 도루코, 스피드메이트, 피죤 등 24개 업체 5,400개의 신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품 출시 전 사전테스트를 원하는 제조업체들의 신제품을 이동전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테스트하는 새로운 마케팅이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생활에 밀접한 물품들을 제조하는 국내외 제조업체들과 제휴하여 매월 행사에 참여한 SK텔레콤 고객에게 신제품 또는 기존제품을 무료 제공 후 리서치를 받는 테스트마케팅 프로그램 ’해피테스터(Happy Tester)’ 행사를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휴 업체들이 테스트를 원하는 제품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SK텔레콤 고객은 제품을 사용한 체험 후기를 작성 제출하며 ▲SK텔레콤은 마케팅리서치 대행사를 활용해 제품에 대한 정제된 리서치 자료를 제휴 업체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의 새로운 테스트 마케팅프로그램이다.

또한 ’해피테스터’ 프로그램은 고객의 ’얼리어댑터(Early Adaptor)’적 특성과 연령대별 특성 등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세그먼트별 테스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재까지 참여한 생활용품 제조 업체들 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업체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해당회사에게는 신제품의 사전테스트기회 및 매출 가능성을, SK텔레콤 고객에게는 차별적 혜택을 줄 수 있는 Win-Win 공동 마케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브랜드 파워가 있는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제품테스트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체도 일정 조건을 채울 경우 행사참여가 가능함에 따라 ’해피테스터’ 프로그램이 새로운 테스트베드의 역할로서도 가능할 전망이다.

그 동안 소규모로 진행되었던 일회성 이벤트 행사를 제휴 회사를 대폭 확대하면서 매월 상시 마케팅으로 진행하는 ’해피테스터’ 프로그램은 현재 미용, 생필품, 레져, 문구, 교육 등의 제품별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8월의 경우 ▲농심(향신료 200명, 8월 15일 마감), ▲도루코 면도기(400명, 8월 15일까지), ▲스피드메이트(500명, 8월 28일), ▲피죤(100명, 9월 3일) 등 다양한 업종의 국내외 27개 업체가 참여해 5,400개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이면 멤버십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따라서 ’해피테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되지 않는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SK텔레콤 웹사이트(www.sktmembership.com)에서 회원가입 해야 하며 매월 진행하는 이벤트 화면에 접속, 제휴사를 선택한 후 응모하면 된다.

SK텔레콤 CRM본부장 차진석(車辰錫) 상무는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고객니즈와 사회적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여러 분야의 회사와 함께하는 공동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7월부터 T.G.I.F, 롯데월드,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도미노피자, 아이겐포스트(의류), Skopi(사진인화)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과 함께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선착순 10만 명에게 제휴사 이용시 40%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레인보우클럽데이’ 행사를 실시하는 등 이업종과의 제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