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국내 최고 사양 LTE노트북 ‘아티브 스마트PC 프로’ 단독 출시

– LTE • 멀티캐리어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무선데이터 환경 제공
– ‘LTE데이터 함께쓰기’로 요금 부담 없이 이용 가능…기업용으로 특히 적합
– 최신 윈도8 OS탑재로 PC용 소프트웨어 및 오피스 완벽 지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LTE데이터 함께쓰기’로 저렴하게 무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사양 LTE노트북,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이하 아티브 프로)를 24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삼성전자,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4개 사의 합작품인 아티브 프로는 울트라북에 장착되는 고성능 인텔 i5 프로세서(1.8GHz)를 비롯 128GB SDD, 4GB RAM, 11.6인치 Full-HD(1920×1080) 디스플레이, 윈도8 등을 탑재한 국내 최고 사양의 LTE 노트북이다.

태블릿PC 보다 사양이 뛰어나PC용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구동할 수 있어 오피스 및 전문작업, PC게임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아티브 프로는 최대 75Mbps의 LTE를 지원해, 노트북은 와이파이나 유선망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PC 사용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더불어 LTE노트북 최초로 멀티캐리어를 지원해 850MHz와 1.8GHz 중 쾌적한 LTE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도 갖춰 쾌적한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아티브 프로는 터치 스크린이 장착된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휴대성이 편리한 태블릿이나 고성능의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제외 시 무게는 890g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휴대가 편리해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구현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 제품의 특성이 영업사원, 전문직 등 기업 시장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젊은 고객층뿐 만 아니라 기업 판매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아티브 프로는 LTE데이터 전용 35/49 요금제 등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는 고객이라면 ’LTE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 본인의 스마트폰 기본 데이터를 공유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제2 모바일기기로의 데이터 사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티브 프로는 SK 텔레콤의 이매진 매장 또는 하이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출고가는 176만원 대이다.

SK텔레콤 조정섭 Smart Device실장은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데이터 함께쓰기를 무료화하면서 LTE노트북 등 제2 모바일 기기의 이용 부담이 크게 낮아졌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LTE노트북과 같이 다양한 개성과 쓰임새를 갖춘 제2모바일 기기 출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