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단말기 보조금 조정 발표

– 4월 21일부터 7만원 이상고객 보조금 확대 및 8년 이상 가입고객 우대 시행경쟁사의 인상 대응 및 장기가입자 혜택 확대를 통한 고객 Needs반영
– 5월 25일부터 3~7만원 이용 고객에 대해 보조금 1만원 인하 예고과열경쟁 지양 및 시장안정화를 통한 공정경쟁 환경조성 목적

SK텔레콤은 지난 3월 27일부터 시행해 온 단말기 보조금 지급 기준 및 금액을 조정하기로 결정하고, 새로운 이용약관을 21일 신고하고 즉시 시행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이번 이용약관 변경을 통해 SK텔레콤은 월 이용실적 7만원 이상 고객에 대해 보조금을 1만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상향 조정했고, 8년 이상 장기가입고객에 대한 혜택을 추가했다.

이번 이용약관 변경으로 8년 이상 가입고객의 경우 이용실적 3만원 미만은 9만원, 3~4만원은 11만원, 4~5만원은 13만원, 5~7만원은 15만원, 7~9만원은 20만원, 9만원 이상은 24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장기가입자에 대한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게 됐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5월 25일부터 이용실적 3~7만원 일부 구간에 대해 보조금 수준을 1만원씩 축소하기로 예고했다. 보조금 축소의 경우 고지 후 최소 1개월의 유예기간을 둔다는 정보통신부 고시에 의하여, 이용약관은 21일 신고하되 5월25일부터 적용하게 된다. 또 장기 가입자 보호를 위해 이번에 신설한 8년 이상 가입 고객의 보조금 수준은 5월 25일부터 인하하는 경우에도 이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SK텔레콤 영업본부장 김형근 상무는 “이번에 보조금 조정을 단행한 것은 SK텔레콤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경쟁상황에 대응키 위한 조치”라고 말하고, “5월 25일 이후 일부 보조금 인하는 시장안정화와 공정경쟁 환경을 감안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