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야후!코리아,「모바일 야미 동영상 검색」서비스 개시

– 야후!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 ‘야미’, 휴대폰으로 서비스 확대
– 무선 ‘NATE검색’, 동영상으로까지 검색 콘텐츠 다양화
– 휴대폰으로 실시간 업로드 포함, 유무선 연동형 서비스로 확대 예정

야미, NATE검색, 야후!코리아, SK텔레콤

야후!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 `야미`, 휴대폰으로 서비스 확대

“동영상 검색, 이제 휴대폰으로도 하자!”

SK텔레콤과 야후!코리아는 야후!의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야미’의 동영상 콘텐츠를 SK텔레콤 무선 ‘NATE검색’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들은 PC에서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통해 「모바일 야미 동영상 검색」 서비스에 접속하여 엔터테인먼트 및 주변 음식점, 지역 정보 등의 검색을 동영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고객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6월 말 부터는 MMS-MO(폰전송) 기능을 도입, 고객들이 직접 휴대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야후!포털과 무선 ’NATE 검색’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수일 본부장은 “모바일 야미 서비스를 통해 NATE 검색 서비스에 대한 이용 만족도를 크게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며 “향후 휴대폰을 통한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통해 UCC(User Created Contents) 기반의 유무선 연동 검색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야후!코리아 성낙양 사장은 “최근 고화질, 고용량의 멀티미디어 기기가 보편화 됨에 따라 동영상 활용이 늘어가고 있다.”며 “모바일은 동영상 서비스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핵심적인 분야라고 생각하기에 이와 같은 제휴를 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국내 이동통신사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휴대폰으로 ▲무선 NATE 접속 후 > 검색창에서 ’야미’를 검색하거나 ▲무선 NATE접속 > 검색 > 동영상으로 접속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데이터통화료만 부과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