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가정방문 목욕서비스』발대식 개최

– 월드비전에 사업비 1억 5천만원 지원
– ’03년에 이어, 부산, 감포, 정선, 울산, 광주로 확대 실시

SK텔레콤, 가정방문목욕서비스, 가정방문목욕, 월드비전

SK텔레콤은 29일 10시에 SK 텔레콤 본사에서 `04년 『가정방문 목욕서비스』발대식을 개최했다. 왼쪽에서부터 김신배 SK텔레콤 사장, 윤수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박종삼 월드비전 회장.

SK텔레콤은 28일, 휴대폰을 통한 국내 최초의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NATE Drive가 서비스 개시 2년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룩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텔레매틱스에 대한 전망이 엇갈리는 가운데 거둔 성과로서 미국 GM 온스타에 이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여 IT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SK텔레콤의 솔루션사업본부장인 임규관 상무는 “가입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규상품 및 전용 요금제 출시와 친화적이며 편리한 기능의 단말기 개발, 공급이 초기 시장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하고 “향후에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 개발 및 CP 양성을 통해 선도사업자로서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 조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우선 올 상반기 중 저렴한 가격에 Kit 없이 GPS만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길 안내시 지도가 함께 표출되는 위피 기반의 폰일체형 단말기를 출시함으로써 NATE Drive 서비스 대중화와 고급화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NATE Drive 서비스는 기존의 네비게이션 서비스와는 달리 NATE와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컨버전스형 상품으로 무선망과 인공위성 위치추적장치(GPS)를 통해 변화하는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해 최상의 경로를 음성과 그래픽으로 제시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이다.

또 PC를 통해 NATE Drive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목적지나 교통정보 요청지점을 등록하면 차안에 있는 단말기를 통해 교통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는 유무선 연계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NATE Drive 서비스를 통해 길안내 서비스, 위험지역(사고다발지역, 낙석지역 등)을 알려주는 안전운전도우미 서비스, 실시간 교통정보, 주유소나 음식점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주변시설물 찾기, 뉴스/날씨/골프 등의 생활정보, 차량이나 운전자의 위급상황 발생시 견인차나 구급차가 출동하는 ERS(Emergency Road Service)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ERS 서비스는 고객이 버튼을 누르는 순간, 위치 데이터가 함께 전송되어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지킴이 서비스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NATE Drive 서비스 요금제는 프리미엄 요금제(월정액 2만원)와 레귤러 요금제(정액 9천원, 추가사용에 따라 요금이 부과) 및 기본료 없이 사용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는 라이트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