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심볼社,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 협력 전략적 제휴 체결

– 전략적 제휴 통해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 협력 강화
– 산업용 RFID 시장 등 새로운 M2M시장 개척 가능
– 심볼社의 해외 유통망을 통한 자사 솔루션 해외 진출에 협력

SK텔레콤은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선두기업인 심볼 테크놀로지스와 RFID및 모바일 컴퓨팅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RFID, M2M 솔루션 등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솔루션 구축 측면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심볼의 다양한 RFID관련 솔루션을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제안 및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심볼은 CDMA 등 광역통신망(WAN)을 사용하는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국내에서 구축할 시 SK텔레콤의 무선통신망을 우선 사용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양사는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향후 심볼의 해외 유통망을 통해 SK텔레콤의 무선 솔루션을 진출시키는데도 협력키로 했다.

SK텔레콤은 심볼과의 제휴를 통해 산업용 RFID시장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업 기회를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양사의 기술 및 관련지식, 비즈니스 노하우의 결합을 통한 시너시 효과로 국내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시장에서 선두적 입지를 굳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솔루션 사업본부장 임규관 상무는 “전세계 산업용 RFID분야 1위 업체인 심볼과의 제휴를 통한 신규 기업 모빌리티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공략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볼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김경석 지사장은 “심볼은 국내 최고의 이동통신 업체인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국내에서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한층 강화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SK텔레콤과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