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베트남 10년 사랑 사회공헌 릴레이

– SK, 베트남 사업 이전인 96년 부터 베트남 사회공헌 사랑 실천
– 베트남 CEO세미나 개최 기간中 「자선 도서관」 사업 본격 시작
– 교육사회공헌 위해「Korean School」설립에 50만불도 기부
– 96년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시술에서 교육, 학술분야 등 확대
– 학자 4~5명 매년 초청 및 하노이大 아시아 연구센터 지원도
– 원조 韓流바람 베트남서 韓-베트남 우호 협력 관계 구축 기여

“SK의 베트남 사랑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SK그룹이 지난 96년부터 시작한 베트남에서의 사회공헌활동 릴레이가 10년을 넘어서면서 기업의 새로운 사회공헌 파트너 쉽 모델 제시와 韓-베트남의 우호 협력관계의 밑거름 역할로 주목 받고 있다.

SK그룹은 베트남의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 지원과 국가의 미래 성장 기반 지원 을 위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NGO단체인 ‘지구촌 나눔 운동’과 공동으로 베트남에서 자선도서관 사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일명 「SK텔레콤 자선도서관」지원사업은 그 동안 SK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지원사업인 교육/장학사업 분야를 확대 발전 시킨 것으로 지난 9월말 베트남에서 SK텔레콤이 달성한 S-Fone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앞으로도 SK와 베트남 지역 사회가 동반 성장 한다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SK텔레콤 자선도서관」사업은 베트남 주요 대학 도서관을 중심으로 도서관 리모델링, 전문 도서 및 기자재 지원 등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열은 높으나 환경이 열악한 베트남 지역의 교육환경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008년 말까지 32만 달러(US)를 투자하여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다낭 3개 지역을 중심으로 총 26개 도서관을 지원 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1일 호치민 폴리테크닉대학과 호치민 경제대학에 자선도서관을 오픈 하고, 11월 중에는 하노이 국립도서관에 자선도서관을 오픈 할 계획으로, 미래의 베트남을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SK그룹은 베트남 한국 교민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녀 교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orean School」설립 지원으로 50만 달러를 기부해 베트남 한국 교민들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현지에서 CEO세미나에 참석중인 조정남 부회장이 대사관을 1일 방문해 기금을 전달했다.

「Korean School」은 2008년 2월 개교를 목표로 베트남 하노이에 초/중/고교 과정 5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현대식 시설을 완비해 한국 교민의 자녀들에게 한국 문화 교육과 일반 교육과정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SK 권오용 전무는“베트남 CEO세미나가 그룹의 중장기 글로벌 경영 전략 논의와 함께 진행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번 세미나 의미가 더 커졌다”고 말하고,“세미나의 주제가 자율과 진화를 통한 도전과 성장인 만큼 현지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SK식 상생경영 모델을 베트남에서도 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SK의 베트남 사랑은 지금으로 부터 1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 96년 베트남에 아무런 연고도, 사업적인 기반도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SK는 아무런 조건 없이 베트남의 얼굴기형 어린이들에게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무료 수술을 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이 수술을 통해 2,300여명의 베트남 어린이에게 웃음을 찾아 주었다.

이와는 별개로 한국고등교육재단을 통해 아시아지역의 학문적 교류와 협력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4~5명의 베트남 학자를 한국에 1년간 초청해 지금까지 총 30여명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4명이 베트남 현지에서 선발되어 한국 고등교육재단에서 1년간 재정적 지원을 받으며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하노이 대학에 아시아 연구센터를 2002년에 건립한 뒤 매년 지원하는 등 베트남에 한국을 잘 아는 지성인을 배출시켜 한국과 베트남의 학문적 교류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이외에도 낙후지역에 대한 초등학교 건립기증, 베트남 IT유학생 재정적 지원 등 현지 베트남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바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