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글로벌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 도입
–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 등 2005년 실천 성과를 정리 발표

SK텔레콤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펼친다.

SK텔레콤은 30일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의 관점에서 기업의 실천성과를 투명하고 상세하게 정리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기준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을 참조해 작성되었고 지속가능경영 추진을 위한 비전 및 전략, 이해관계자별 지속가능경영 추진활동과 성과 등이 자세하게 수록돼 있다.

또한 외부기관의 검증을 통해 보고서 내용에 대한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였으며 보고서 내용을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구성하여 이해관계자별 주요 이슈를 파악하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지속가능경영(CSM: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이란 기업의 경영활동을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이라는 세가지축의 관점에서 균형적, 통합적으로 고려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이다.

SK텔레콤은 이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 학계, NGO 등 국내외 이해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여 개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향후 SK텔레콤은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에 이어 2008년에 추가로 발간할 예정이어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