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옥션, SK텔레콤과 손잡고 ‘옥션모바일’ 서비스 시작

– 국내 최대, ‘모바일 통신사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사’의 결합
– 향후 양사간 모바일 상거래 및 신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MOU체결
– 등록 및 낙찰수수료 모두 무료, 연내 50만 회원, 거래규모 100억 기대

국내 최대의 모바일 통신사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손을 잡았다.

SK텔레콤과 옥션이 오는 18일부터 ’옥션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한 것.

’옥션모바일’은 SK텔레콤의 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옥션의 별도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 경매, 물품 구매 및 판매를 가능하게 한 서비스다.

SK텔레콤의 무선 인터넷 통신망인 네이트를 이용해, 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옥션모바일’은 경매, 즉시구매 등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통신의 특성을 살려, 경매진행상황이 실시간 문자서비스로 제공, 실시간 경매 참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옥션모바일 내에서는 등록 및 낙찰수수료가 무료(신용카드 수수료 제외)이므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기존 인터넷 옥션 회원은 관심물품보기 및 입찰/재입찰을 모바일을 통해서 할 수 있고, 초특가, 노마진물품 등 특가 상품의 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아, 최저가 구매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옥션 측은 이번 옥션모바일 서비스 시작을 계기로 양사간의 업무 협력과 향후 신 사업 등의 공동 개발을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 모바일과 인터넷 상거래의 협력을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옥션모바일 서비스 론칭 기념 간담회에서 SK텔레콤의 김수일 DATA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쇼핑 및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향후 발전에 있어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옥션의 박주만 사장은 “옥션의 온라인 쇼핑 노하우와 SK텔레콤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옥션모바일은, 우리나라 인터넷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수 있는 가능성을 돋보이게 하는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옥션은 금번 옥션모바일을 통해 향후 연내 50만명 회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션모바일은 현재 SK텔레콤 가입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향후 다른 이동통신사의 가입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결제 수단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접속 방법은 휴대폰에서 **4553+nate을 누르거나 네이트 접속 후 ’옥션모바일’을 검색하면 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