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성인용 콘텐츠 전면 중단

– 야설 중단 발표에 이어 성인용 콘텐츠 메뉴 폐쇄 결정
– 기업 사회/윤리적 책임 이행 및 무선인터넷 발전을 위한 획기적 결정
– 계약 만료순으로 순차적 중단, 관련업계와 협력해 기간 단축 노력
– 상반기 안심정액제, 데이터통화료 감면제 발표에 이은 ’고객 가치 중심’ 경영의 의지 재천명

SK텔레콤은 7월 13일, 자사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이하 ’무선 네이트’)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는 성인용 콘텐츠 공급 전면 중단을 선언했다.

SK텔레콤은 지난 6월 3일 ’야설’ 콘텐츠 중단을 선언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성인물로부터 미성년자를 보호하기 위해 ▶’미성년자 명의의 이동전화에 대한 성인 콘텐츠 접속 원천 금지’, ▶부모 명의 미성년자 사용 고객에 대한 ’성인 콘텐츠 접근 차단 제도(이동전화 가입신청서 성인 콘텐츠 제공 차단 신청 필수 기재 항목화)’ ▶유통망 교육 및 포스터 부착, 홈페이지 안내, 홍보 SMS 발송, 요금 고지서 안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미성년자 보호를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었다.

성인 콘텐츠 공급 중단 결정 배경과 관련, SK텔레콤 DATA 사업본부장 김수일 상무는 “그간 성인 콘텐츠로부터 미성년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도입하였으며, 타 이동통신업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 콘텐츠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존재하고 있고, 이로 인해 무선인터넷 산업 전반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기업의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좀 더 충실히 이행하고 무선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성인 콘텐츠 공급을 중단키로 결정하였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10월 13일 이후 계약이 만료되는 콘텐츠 제공업체부터 순차적으로 성인용 콘텐츠 공급이 중단되어, 향후 SK텔레콤의 무선 네이트에서는 성인용 콘텐츠가 사라지게 될 전망이며,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콘텐츠 제공업체의 경우에도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받은 콘텐츠에 한해 계약 기간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현행 ’콘텐츠 공급 계약’은 계약 상대방을 보호하기 위하여 계약 당사자 일방이 계약 중단을 원할 경우 ’계약 종료 3개월전까지 계약 상대방에게 재계약 중단 의사를 상대방에게 통보하여야만 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은 7월 13일 오후 관련 콘텐츠 제공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갖고, 성인물 공급 중단 결정 사실을 통보하고 관련 업체들의 이해를 구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들이 성인 콘텐츠 분야에서 다른 무선인터넷 서비스 분야로의 전환을 조기에 유도함으로써 관련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성인 콘텐츠 공급이 중단될 수 있도록 콘텐츠공급업체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올 상반기에 데이터통화료 감면제, 통화료/정보이용료 SMS통보제, 청소년 가입자 보호 프로그램(가입자 및 부모 대상 정보이용료 SMS 통보,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을 도입한 데 이어, 성인 콘텐츠 공급을 중단하기로 함에 따라 SK텔레콤 가입자들은 한층 더 안심하고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