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천사단 2주년 맞아 헌혈 행사

– 전국 `SK천사단` 동시 헌혈 실시
– 모은 헌혈증은 사회복지단체 통해 이웃사랑실천

SK주식회사 자원봉사단 “SK천사단”이 14일 전사업장에서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이는 7월 15일로 2주년이 되는 “SK천사단”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SK㈜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헌혈 행사를 올해는 전 사업장으로 확대함으로써, 전 임직원들이 헌혈 운동에 참여하여 아낌 없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게 되었다.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모아진 헌혈증은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SK㈜ 본사/울산Complex/기술원/물류센터 임직원들로 구성되어있는 “SK천사단”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자원봉사단으로, 단장인 SK㈜ 신헌철 사장을 포함해 전체 임직원의 40%정도인 2,100여명 규모다. 이들의 일인당 평균 자원봉사 시간은 27시간, 총 5만 8천여 시간에 달한다.

지난 2004년 7월 발족한 이래로, 모두 45개의 봉사팀으로 구성되어 분야별로 ▲ 교육분야에서는 보육원 노력봉사, 일일교사, 산간벽지학교 시설보수, 결손아동 및 아동복지시설 대상 어린이 봉사대와 “문화나눔” 프로그램 운영 ▲ 복지 분야에서는 장애우, 독거노인, 양로원, 불우이웃 지원과 봉사 활동 ▲ 환경 분야에서는 전국의 산, 하천, 바다 가꾸기와 정화 활동,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한 벽화 그리기 ▲ 기타 농촌 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강원도 횡성 어둔리 마을과 1사 1촌을 맺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활동으로는 지난달 신헌철 사장과 함께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밥퍼나눔 자원봉사”에 참여했고, 또 최태원 회장과 집 고치기 자원봉사에 참여해 기초생활수급대상자를 도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