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장애우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캠프

– 8월2일부터 2박3일동안 고등학생 100명 대상 자원봉사 캠프 개최
– 장애우 20여명도 함께 참여, 자원봉사 활동 실시

SK가 34년째 단독 후원하고 있는 국내 최장수 TV 프로그램인 ‘장학퀴즈’가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8월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 동안 경기도 양지에서 ‘자원봉사 청소년 테마캠프’를 연다.

‘행복 캠프’로 명명된 올해 자원봉사 캠프는 고등학생 100여 명이 참여, 경기도 용인의 복지시설 3곳에서 옹벽 벽화 그리기, 재활 훈련실 시설 보수, 화단 조경 작업, 장애우 숙소 도배 등의 자원봉사 활동을 한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장애우 20여 명도 자원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들의 뜻깊은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가수 강원래 씨도 참여해 불의의 사고로 장애를 얻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의 삶을 사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장학퀴즈 청소년 캠프’는 그 동안 청소년들이 관심이 높은 ‘영화’, ‘음악’ 등을 주제로 하여 진행되어 왔다. 지난해 ‘음악’을 주제로 진행된 캠프에는 고등학생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훈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와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전문적인 음악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SK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현재 임직원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자원 봉사의 생활화’를 모든 사회 계층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2003년부터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 고등학생 대상 ‘장학퀴즈 자원봉사 캠프’ 등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 봉사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캠프 접수는 30일(일요일)까지며,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장학퀴즈 홈페이지(www.janghakquiz.com)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