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T베이스볼` 이용자 100만 돌파

–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수 기준 110일 만의 성과…누적 이용자는 700만 넘어서
– 데이터 트래픽 2.7배 껑충…인당 일평균 PV 2.4배, 주간 이용횟수 1.5배 늘어
– 스마트폰 야구 시청 시 데이터•배터리 부담 줄이고 응원 팀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각종 콘텐츠, ‘편파 알림’ 서비스가 인기 견인

 

 

SK텔레콤의 LTE 고객 대상 초고화질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 ’T베이스볼’이 LTE 시대 프로야구 시청 문화의 트렌드로 떠오르며 야구 팬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작년 8월 출시한 T베이스볼 서비스 이용 고객이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수 기준으로 110일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이용자(UV)수는 700만(중복 이용자 포함)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작년 프로야구 관중이 개막 이후 179일 만에 7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감안하면, 상당 수의 야구 팬들이 T베이스볼로 경기를 시청하고 있으며 그 증가세도 매우 빠르다고 볼 수 있다. 실제 2013년 정규시즌 시작 후 약 한달 가량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용 고객이 작년 10월 시즌종료 시점 대비 약 1.2배 가량 늘었다.

서비스 사용량(데이터 트래픽)은 그 배 이상인 2.7배로 증가했다. 인당 하루 평균 PV(페이지 뷰)는 작년 7.6회에서 올해 4월 18회로 2.4배, 평균 주간 이용횟수 역시 작년 3회에서 올해 4.3회로 1.5배 가량 늘었다. 일주일에 6회 열리는 프로야구 경기의 약 70%를 T베이스볼로 시청하는 셈이다. 특히 올해는 9개 구단 운영으로 특정 구단은 경기를 쉬는 주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 이상으로 이용 횟수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T베이스볼의 인기 원인을 ’실시간 알림’과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데이터 사용 및 배터리에 대한 부담 없이 경기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점과,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인 ’개인화 기능’이 특정 팀을 응원하는 성격이 강한 프로야구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T베이스볼의 개인화 기능은 사용자가 ’팀 설정’ 메뉴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설정해두면, 앱 사용 환경, 주요 메뉴 및 기능을 모두 해당 팀에 맞춰 제공해주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내가 응원하는 팀에 유리한 내용으로 실시간 경기 알림을 제공하는 ’편파 알림’ 서비스로, 해당 팀을 응원하는 팬들이 더욱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T베이스볼 이용 고객의 60% 이상이 이 개인화 기능을 이용하여 맞춤형 야구 시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실제로 T베이스볼 이용자와 오프라인 프로야구 시청자들의 팀 선호도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T베이스볼 이용자들이 설정한 응원 팀의 비중은 기아(24%), 롯데(20%) 삼성(14%), LG(12%) 순인데, 이는 작년 프로야구 경기 시청률 순서와 동일하다. (*스포츠춘추가 발표한 2012년 프로야구 시청률 : 기아 1.549%, 롯데 1.412%, 삼성 1.279%, LG 1.135% 등)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자사 LTE 서비스를 이용하는 야구 팬들이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과거 기록을 기반으로 분석한 ’경기 전 전력비교’ 서비스와 인기 만화작가 최훈의 야구 카툰을 7일부터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초고속 LTE 시대에 걸 맞는 풍성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T베이스볼에 모든 야구 콘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또한, 지난해 출시한 LTE 전용 스마트 농구중계 서비스 ’T바스켓볼’에 이어 지속적으로 당사 고객가치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LTE 특화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T베이스볼 이용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 T베이스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LTE 단말기, 기프티콘, 응원팀 유니폼/모자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T베이스볼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