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영상장비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

– 프로젝터와 같은 고가 영상장비의 도난방지 및 장비 자동점검
– 도난, 화재 등 이상 상황시 관리자 휴대폰으로 실시간 SMS 통보

SK텔레콤은 프로젝터와 같은 고가 영상장비의 도난 방지는 물론 장비 상태와 장비 주변의 온도ㆍ습도까지 자동 점검할 수 있는 『영상장비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중, 고교, 대학교 및 연수원과 같은 교육시설에 설치된 고가 프로젝터의 도난 방지와 장비 상태 자동 점검이 가능한 『영상장비 모니터링 서비스』를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상장비 모니터링 서비스』는 CDMA 모듈이 달린 모바일 알람 장치를 프로젝터 주변에 설치해 놓으면 누군가 장비를 탈취해 갈 경우 “대강당 프로젝터의 도난이 감지되었습니다”와 같은 휴대폰 문자메시지(SMS)가 관리자에게 자동 통보됨으로써 즉각적인 상황 대처를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또한 프로젝터의 램프 수명이 다했거나 전원 계통 이상이 발생한 경우, 장비 설치 장소에 화재나 침수가 발생하여 주변 온도ㆍ습도에 급격한 변화가 있는 경우도 도난 상황과 마찬가지로 알람 메시지가 관리자 휴대폰에 실시간 통보된다

『영상장비 모니터링 서비스』에 필요한 모바일 알람 장치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장비를 개발한 하솜정보기술(대표 박찬일, www.hasom.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장비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시 월 기본료 5,000원에 알람 문자메시지 건당 30원이 별도 부과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