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2005 자원봉사 마을 만들기』 공모

– SK텔레콤과 (사)열린사회시민연합 주최, 행정자치부가 후원
– 자원봉사 주체가 개인, 단체에서 ’마을’로 확대되는 계기 마련

SK텔레콤은 6일부터 (사)열린사회시민연합과 함께 『2005 자원봉사 마을 만들기』 공모를 시행한다.

『자원봉사 마을 만들기』는 지역사회(마을)의 특색을 살려 창의적인 자원봉사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것으로, 마을 자연환경 개선 봉사활동, 문화 유산 지킴이 봉사 활동,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등 지역의 특성을 살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면 무엇이든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주민자치센터 및 지역사회단체(자원봉사센터, 지방의제21, 지역 시민사회단체 등)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SK텔레콤과 열린사회시민연합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사업에 대해 사업비 지원과 지역사회 전문가의 1:1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9월 경 10곳의 실제 자원봉사 마을을 형성할 계획이다.

또한 완성된 자원봉사 마을에 대해서는 올 하반기 ’2005 주민자치센터 박람회’ 참가를 통한 사례 전파와 관계자 해외 연수 등을 통해 ’자원봉사 마을’의 점진적인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매년 10개의 자원봉사 마을을 계속 만들어 자원봉사 마을의 전국 네트워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열린사회시민연합 홈페이지(www.partne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이 달 30일까지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