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2005년 1분기 실적 Conference Call Opening Speech

안녕하십니까? SK텔레콤의 하성민 입니다. 바쁘신 중에도 당사의 2005년 1분기 실적발표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Conference Call을 통해 투자자 및 Analyst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2005년 1분기 주요실적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당분기 매출액은 영업일수의 감소등 계절적 요인에 의해 전분기 대비 3% 감소하였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작년 9월에 있었던 기본료 인하에도 불구하고 가입자 기반 확대 및 무선인터넷 매출 증가로 소폭 증가한 2조 4,119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무선인터넷 매출은 5,477억원으로 데이터 Free 요금제를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 및 Mobile Cyworld와 같은 신규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하였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마케팅 비용은 4,36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17% 증가하였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9% 감소하였습니다. 2005년 1월 번호이동성제도 완전도입에 따른 시장 대응 및 당사의 매출기반 조기 확보를 위한 신규가입자 유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비용집행으로 매출 대비 18.1% 수준으로 집행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위성DMB, WCDMA 등 신규 성장동력의 조기 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은 계속하되, 시장안정화 기조 하에 본원적 경쟁력 위주의 시장운영을 지속하여 마케팅비용은 연초 Guidance인 18.5% 수준 이내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감가상각비와 접속비용의 감소로 인하여 전분기 대비 각각 3%와 6%가 상승하였으며, 전년 동기대비로는 접속료율 조정으로 인한 접속비용 증가 등으로 각각 11%와 19%가 감소한 6,145억원과 3,684억원을 기록 하였습니다. EBITDA Margin은 40.8% 였습니다

이상으로 실적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시장의 최근 주요 관심사항에 대해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Global 사업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미국 MVNO 사업은 지난 3월 24일 현지 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습니다. 유통망의 경우 EarthLink의 기존 유통망을 공동으로 사용하기 위한 제반 절차를 완료하였으며, Target Market 진입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중입니다. 현재 총 투자 금액인 2억 2천만불 중 8천 3백만불이 집행되었고, 향후에도 총 투자 금액 이내에서 순차적으로 집행될 예정입니다.

최근 당사의 Turk Telekom 투자 가능성에 대한 보도가 있었으나, 당사는 Turk Telekom 민영화에 참여할 계획이 없습니다. 향후에도 Global 사업은 여러 가지 Risk와 수익성을 감안하여 신중하게 투자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다음은 위성 DMB 사업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시험방송 중인 위성DMB 서비스는 5월 1일부터 본 방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논란이 되어왔던 지상파 재전송 문제는 지난 4월 19일 방송위원회에서 사업자간 자율협정을 전제로 승인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방송계와의 원만하고 신속한 재송신 관련 계약체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위성DMB사업은 당사의 고 ARPU 고객을 중심으로 ARPU 상승 및 가입자 Loyalty 증대 등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당사는 당분기에 시작된 번호이동성제도 완전도입에 효율적인 대응을 통하여 연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생각합니다. 2005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당사의 모든 임직원은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변함없이 SK텔레콤을 지원해 주신 투자자 및 Analyst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