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1mm’ 서비스 본격 론칭

– 1mm(일미리)란 휴대폰과 사용자간 거리가 그만큼 가깝다는 뜻!
– 캐릭터와 대화서비스 비롯, 10개 아이템에 대한 개인화 서비스 상용화
– 외부 전문 서비스와 연계하는 Expert Agent 서비스도 하반기 실시예정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무선인터넷 접근성 높일 전망

휴대폰 속 내 친구 1mm… “언제부턴가 휴대폰이 날 챙겨주기 시작했다”

SK텔레콤이 휴대폰의 첫 화면에 떠있는 캐릭터와의 대화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각종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인 ’1mm(일미리)’를 본격 상용화 한다고 20일 밝혔다.

’1mm’란 휴대폰과 사용자간의 거리가 그만큼 가깝다는 것을 의미하는 SK텔레콤의 개인화 서비스 이름으로, 고객과 휴대폰 캐릭터간의 상호작용 (Interaction) 을 통해 축적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최단의 접속 경로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SK텔레콤은 현재 캐릭터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한 ’1mm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휴대폰 첫 화면상에서 바로 실행되는 이 서비스는 ▶휴대폰 속에서 상주하는 캐릭터와 대화하는 ’놀기’ ▶1mm 사용자간에 친밀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마이버디’ ▶뉴스, 날씨, TV, 영화, 맛집 등 10가지 정보에 대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템’ 등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보다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1mm Expert Agent서비스’를 준비중으로 캐릭터가 고객의 취향 및 휴대폰 사용 패턴을 분석 한 뒤 특정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고객에게 외부의 전문 서비스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향후 더욱 전문화 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1mm Expert Agent서비스’의 일환으로 유무선 음악 포털 사이트인 멜론과 연동한 “멜론 Agent” 서비스를 오는 7월 선보일 예정이다.

’1mm’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없이 캐릭터가 나의 이용 패턴을 반영하여 스스로 서비스를 제공해 줄 뿐 아니라 캐릭터와의 직접 대화를 통해 원하는 무선인터넷 화면으로 바로 접속할 수 도 있어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Expert Agent 서비스의 경우 다양한 외부 사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어 보다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mm 서비스가 제공되는 단말기는 현재 3개 기종으로 이미 출시되어 있는 LG전자 SD340, SD870과 함께 삼성전자 SCH V650 단말기가 이날 출시되었으며, 연내에 삼성전자 10여개 기종을 비롯하여 약 25개 단말기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월정액 1,200원이며, 서비스 사용 시의 데이터 통화료와 정보 이용 료는 별도로 부과된다. 1mm 사용자간 쪽지 송신은 건당 30원이 부과된다. 단, 캐릭 터와의 대화에 대해서는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아직 서비스를 개시하지 않은 ’1mm Expert Agent서비스’는 추후 별도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윤송이 CI사업본부장은 “휴대폰의 사용환경이 보다 복잡해지고 다변화됨에 따라 고객들은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느냐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면서 “1mm는 쉽고 사용하기 편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무선인터넷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한 윤 본부장은 “향후 ’1mm’ 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스스로 습득하고 학습하여 능동적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구조로 진화되어 나갈 것이며 장기적으로 고객들에게 무선인터넷 이용 패턴의 혁신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mm’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사이트(1mm.nate.com)에서 1mm 가입하기를 누르거나 무선인터넷 네이트에 접속하여 메뉴 상단에 있는 ’1mm’ 버튼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