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3D게임 콘텐츠 공모전』 시행

– 개발사들의 3D게임 개발 동기 부여 및 우수 콘텐츠 확보 목적
– 휴대폰 그래픽 기능이 강화된 ’GIGA플랫폼’ 설명회도 함께 개최

SK텔레콤은 자사의 이동전화용 GIGA플랫폼과 High-level엔진을 소개하고, 게임 개발사들의 3D 게임 콘텐츠 개발 동기 부여 및 양질의 3D 게임 콘텐츠 확보를 위해 『GIGA 플랫폼 설명회』와 『3D게임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GIGA(Graphic Instruction Graphic Acceleration) 플랫폼이란 이동전화의 그래픽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그래픽 전용 칩과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단말기의 화질과 그래픽 처리 속도 향상을 가능케 하는 모바일 솔루션을 의미하며, High-level 엔진이란 GIGA 플랫폼을 기반으로 3D게임을 제작/구동시킬 수 있도록 제공되는 게임 엔진을 의미한다.

이번 3D게임 콘텐츠 공모전에는 과거 타 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지원 받은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 게임 콘텐츠의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홈페이지 (http://3dgame.nate.com)를 통해 설명회 및 공모전 제안서 접수가 가능하다.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1차 선정 콘텐츠는 이후 실제 개발을 완료한 후 2차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실제 개발 과정에서 SK텔레콤은 포상금 외에 작품당 5천만원 ~ 1억원의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 중 30%는 게임 개발 전에 선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에 참가하는 게임 콘텐츠에 대해서는 SK텔레콤 게임사업 담당자 외에 사외 게임 전문가 4인이 함께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상ㆍ금상ㆍ우수상에 대해 각각 3천만원ㆍ1천만원ㆍ7백만원의 포상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 SK텔레콤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SK텔레콤 본사(SK T-타워) 4층 SUPEX Hall(수펙스홀)에서 게임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GIGA플랫폼 및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