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BCP서비스(기업용 m비즈 서비스) 개시

– 기업m비즈 도입 진입장벽 대폭 낮춘 신개념 서비스
–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되며 단말기 제약도 없어
– 중소기업도 빠르고 저렴하게 m비즈 구현할 수 있는 길 열려

SK텔레콤, BCP서비스, 기업용m비즈서비스, 기업m비즈,

SK텔레콤이 BCP서비스(Biz. Common Platform-기업용 m비즈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업용 m비즈니스 시장 확산에 적극 나선다. 사진은 SK텔레콤의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을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 기업(㈜캐리어)의 직원이 실시간으로 부품재고를 확인하며 A/S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이 BCP서비스(Biz. Common Platform – 기업용 m비즈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업용 m비즈니스 시장 확산에 적극 나선다.

BCP서비스는 기업이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업무의 모바일화를 도입할 수 있게 하는 『맞춤형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로, 기업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사의 업무시스템을 보다 간편하게 모바일화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업무 특성에 따라 일일이 구현되어야 하는 다양한 Process들을 각 기업에게 적용하기 용이하도록 『공통 플랫폼(Common Platform)』으로 통합하여 도입 비용을 대폭 낮추고, PDA뿐 아니라 기존의 이동전화나 스마트폰으로도 구현이 가능토록 해 기존의 솔루션에 비해 획기적으로 저렴하고 빠르게 모바일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 솔루션 사업본부장 임규관 상무는 “현재 기업의 업무 환경은 이미 e-Business를 지나 m-Business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최근 더욱 빨라진 이동통신 네트워크, 단말기의 성능 향상 등으로 인해 기업의 모바일 업무 수요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 업무의 유비퀴터스(Ubiquitous) 환경 하에서 BCP서비스는 중소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의 빠른 의사 결정, 경쟁사와의 차별성, 비즈니스 비용 절감, 고객 서비스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BCP서비스의 도입 편의를 위해 전문 상담센터(1566-6011)를 운영하여 기업의 업무 분석, 서비스 적용, 단말기 공급, 고객 서비스 등을 One-Stop으로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업무 변경 및 추가작업을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BCP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캐리어의 고객서비스 담당자 강종선 차장은 “에어컨 설치, A/S 업무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2개월 만에 최소의 비용으로 구축, 현장 기사들의 작업 동선에 따라 실시간으로 작업물량을 받고, 지참하는 서류없이도 고객정보, 제품정보, 부속품 재고량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작업 능률도 오른 데다가, 고객에게 수리일정까지 바로 알려줄 수 있어 고객 서비스의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라고 채택 소감을 밝혔다.

본 서비스는 1회선당 월정액 3,000원의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되며(별도 가입비 없음) 현재 SK텔레콤이 채택한 PDA와 WAP이 지원되는 모든 이동전화로 구현 가능하다. 서비스 문의 및 신청은 BCP상담센터(1566-6011)나 BCP 웹사이트( www.sktbcp.com )에서 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