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IR News Letter] CEO 뉴스레터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내외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SK텔레콤은 가입자 기반의 확대와 지속적인 무선인터넷의 성장으로 2003년 3분기까지 사상최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등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이렇게 지속적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주주 여러분의 회사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아울러 열렬히 성원해주신 덕택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회사의 사장으로서 주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 동안 여러 차례 약속 드린 바와 같이 오늘 2003년 배당정책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K텔레콤은 내년 초에 지급될 2003년 실적에 대한 배당금을 2002년도의 1,800원 대비 약 3배 이상이 증가된 주당 5,500원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관개정을 통해 2004년부터는 중간 배당을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중간 배당을 포함한 2004년의 배당 성향은 25%까지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중간배당의 규모나 지급시기 등 구체적인 계획은 2004년 6월까지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창출에 대한 확신에 근거하여 마련된 금번 배당정책은 그 동안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주주중심경영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미 말씀 드린바 있듯이 SK텔레콤은 올해 7월 경쟁환경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Lead하기 위하여 Change Management라는 경영혁신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 전략을 바탕으로 SK텔레콤은 기존의 무선통신사업에서 축적된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다가오는 Convergence및 Ubiquitous환경 하에서 신규 사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다가오는 2004년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ㆍ사장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