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액정화면 소액결제』서비스 개시

– 액정화면에서 특정패턴으로 점멸하는 빛을 감지해 인증·결제
– 이용금액은 소액결제 또는 모네타캐시 중 선택해 지불 가능

SK텔레콤이 22일부터 액정화면에서 특정패턴으로 점멸하는 빛을 이용해 결제하는 『액정화면 소액결제』 서비스를 개시한다.

SK텔레콤이 22일부터 액정화면의 빛을 이용해 결제를 진행하는 『액정화면 소액결제』 서비스를 개시한다.

『액정화면 소액결제』서비스는 컬러단말기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액정화면에서 특정 패턴으로 점멸하는 빛을 발생시키면 USB포트로 PC와 연결된 수신기가 이 빛을 감지해 자동으로 서버에 접속, 인증 절차가 이루어지게 되는 새로운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소액결제방식으로 결제된 금액의 경우 다음달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되고, 모네타 캐시(www.monetacash.co.kr)로 지불한 금액은 충전해 놓은 모네타 계좌에서 실시간 이체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기술지원과 인프라를 담당하는 (주)세고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서석록, www.sego.co.kr)는 2004년 1월까지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400여곳의 PC방과 DVD방에 우선적으로 수신기를 보급하게 되며, SK텔레콤은 지불절차 연동 및 인증/ 과금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12월22일부터 1월19일까지 결제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거나 이를 이용해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25명을 선정, 플레이스테이션, 스노우보드세트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주말에 『액정화면 소액결제』를 이용해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1천원씩 할인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결제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NATE의 ’증권복권은행머니->보험/신용카드/BIZ->소액결제서비스->ⓜSPAY휴대폰결제’에 접속하면 되고, 정보이용료는 무료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