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조민래 전무, 은탑산업훈장

– 3일 『제 17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서 수훈
– 국내 소외계층 및 국제사회 지원활동에 대한 다양한 노력 인정
– 세계최초 CDMA 상용화 및 차세대 성장동력 사업 추진공로도

SK텔레콤, 정보문화의달, 정보문화의달기념식, 조민래전무, 은탑산업훈장

SK텔레콤 CR부문장 조민래 전무가 『제 17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복지사회 건설 및 정보통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대제 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CR부문장 조민래 전무가 3일 서울 삼성동 COEX 본관에서 열린 『제 17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복지사회 건설 및 정보통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조민래 전무는 전국민 정보화를 위해, 소년소녀가장 세대에 PC를 지원하고 장애 청소년 검색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특수학교 및 농어촌 벽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정보화 무료 순회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외계층의 정보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민래 전무는 해외에서도 안면기형으로 고통받는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지원사업을 9년째 펼쳐왔으며,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라크에 초등학교 재건사업을 기울이는 등 국제사회 지원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조민래 전무는 또한 응급 의료기기를 탑재한 이동진료버스를 사회봉사단체에 기증하여 독거노인 및 외국인 근로자,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무료 이동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등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SK텔레콤 CR부문장을 맡고 있는 조민래 전무는 지역간, 계층간 정보격차를 없애기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SK텔레콤 사회공헌팀을 지휘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대상의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는 『SK텔레콤 사회봉사단』의 본사 단장직을 맡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