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IR News Letter] 하나로통신유동성지원

하나로 통신 단기 유동성 1,200억원 지원 배경

당사는 지난 8월5일 하나로 통신의 임시주주총회에서 하나로 통신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외자유치안이 유상증자에 비해 유리하다는 일관된 논리에 근거하여 유상증자안을 반대한 바 있습니다.

금번 하나로 통신 이사회에서 당사가 일관되게 지지해왔던 6천억 수준의 외자유치안이 통과됨에 따라 하나로 통신의 단기적인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고 당사 보유 하나로 통신 주식의 가치를 보전하기 위해 하나로 통신이 발행하는 CP 1,200억원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단기유동성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금번 CP매입은 외자유치 후 즉시 상환을 조건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또한, 외자 유치안은 금번 하나로 통신 이사회에서 9:2의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되었으며, 주주총회에서도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금번 CP 매입에 따른 당사의 투자 Risk는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추가적인 자금지원 여부

당사의 단기유동성 지원과 외자유치로 하나로 통신의 추가적인 유동성 리스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향후 하나로 통신에 대한 추가적인 유동성 지원은 없을 것입니다.

향후 전략방향

금번 하나로 통신의 유동성 지원은 당사가 주요 주주로 있는 하나로 통신의 기업가치 제고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며, 유무선 통합 시장에 대한 당사의 기본적인 전략 방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