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모네타 온라인 결제서비스 개시

– SK텔레콤의 모바일 증권서비스인 `MTS 서비스`를 이용하여 실시간 증권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
– 신용카드번호 직접 입력하지 않아 안전하고 편리
– 오프라인 이은 온라인 결제 기능으로 완전한 모바일 지불결제 기대
– 현재 6개 사이트에서 서비스 제공, 연내 100여개 사이트로 확대예정

SK텔레콤이 휴대폰에 탑재된 IC칩(스마트칩)을 이용한 모바일 지불결제 서비스 모네타를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의 모네타서비스가 오프라인에서 적외선(IrFM)이나 라디오전파(RF)를 모네타 전용수신기에 쏘아 결제를 하는 방식이었다면, 모네타 온라인결제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카드정보를 송신, 결제를 가능토록 한 서비스이다.

모네타 서비스 이용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으로 모네타를 선택하게 되면 결제요청 SMS가 고객의 단말기로 수신되고 이 때 ‘연결’을 누르면 모네타 온라인결제 시스템에 접속, 비밀번호 입력 후에 결제가 완료되며 고객에게는 결제완료 SMS를 발송하여 결제완료를 알려준다.

모네타 온라인결제 서비스는 현재 인터넷 상에서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의 문제점중 하나인 신용카드정보 도용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며, 카드번호 대신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와 모네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어서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m-Finance 본부장 차진석(車辰錫)상무는 “기존의 오프라인결제 서비스에 이어 온라인결제 서비스를 모네타를 통해 제공하게 됨으로써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완전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현재 일렉투어(www.electour.co.kr), 한스플라워(www.hansflower.com)등 6개 사이트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맥스무비(www.maxmovie.com), NATE(www.nate.com), 팍스넷(www.paxnet.co.kr)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을 포함한 100여개의 온라인 사이트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