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IR News Letter] 포스코 지분 매입 배경

* ㈜포스코 지분매입 배경

㈜포스코는 보유중인 당사 주식 6.83%에 대해 지속적으로 Investor들로부터 축소토록 요구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대하여 ㈜포스코는 SK㈜가 ㈜포스코 주식을 계속 보유한다는 조건하에 일부(2%)는 EB를 발행하고 나머지(4.8%)는 보유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편, SK㈜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비핵심 자산인 ㈜포스코 지분을 EB방식으로 매각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추진해오고 있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SK㈜가 보유중인 ㈜포스코 지분을 매각하는 경우 ㈜포스코는 당사주식을 보유할 명분이 없게 됩니다. 이는 당사에 대규모 Overhang 으로 인한 주가하락 우려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포스코가 보유중인 당사 주식을 Lock in 하여 Overhang을 제거할 목적으로 SK㈜로부터 ㈜포스코 주식을 매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정이라는 판단을 하였으며 나아가 당사의 Top Management가 지속적으로 언급한 바 와 같이 Overhang우려가 발생할 경우 이에 적극 대응하여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투자가와의 약속을 이행한 것입니다.

* 검토된 해결방안

Overhang Issue 최소화를 통한 주주이익 극대화라는 전제하에 아래와 같은 여러 대안중 최선의 방안을 선택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당사는4안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는 그 동안 Top Management가 지속적으로 언급한 바와 같이
“Overhang우려가 발생할 경우 이에 적극 대응하겠다.”
“주주이익에 반하는 그룹사 지원은 결코 없을 것이다.”
라는 투자가와의 약속을 이행한 것입니다.

* 향후계획
금번에 매입한 ㈜포스코 주식은 장기적인 Overhang해소 관점에서 양사의 Needs가 충족되고,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환경이 조성 되면 주주이익 극대화 관점에서 협의를 통해 해결할 것입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