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NATE 통해 유기견 입양 캠페인 시행

– 최근 버려지는 애완견 급증… 연간 1만마리 이상으로 사회문제化
– 무선인터넷 네이트에서 유기견 이미지, 정보 조회 및 입양 상담

SK텔레콤, 유기견입양캠페인, 유기견캠페인, SK텔레콤캠페인,

SK텔레콤은 휴대폰에서 `**882+통화`를 눌러 무선인터넷 네이트로 접속하면 버려진 개들의 사진조회 및 입양상담이 가능한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시행한다. 사진은 무선인터넷 NATE를 이용하여 유기견의 정보를 검색하며 마음에 드는 강아지를 찾는 모습.

SK텔레콤은 동물보호단체와 함께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통해 집에서 기르다 버려진 유기견의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유기견 입양 캠페인은 동물보호단체인 동물자유연대와 아름품에서 보호중인 유기견 정보를 무선인터넷 네이트의 애견포털 메뉴인 ’바우클럽’을 통해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최근 유기견들의 사진 및 나이, 성별, 배변 습관 등의 정보 확인과 보호단체와의 입양상담 등이 가능하다.

유기견(遺棄犬)은 사람에 의해 버려졌거나 주인 없이 떠돌아 다니는 개, 떠돌아 다니다가 포획되어 보호 조치되고 있는 개를 지칭하는 것으로, 최근 그 수가 급증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유기견 보호단체에서는 자력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료비, 장소 제한 등의 문제로 인해 법적 계류기간인 30일 이상의 보호가 불가능하고, 유기견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입양 방법 홍보에도 한계가 있어 30일이 지나도 새로운 주인을 찾지 못하면 부득이 안락사 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동물보호단체가 정확한 유기견 정보를 제공하고, 네이트 바우클럽에서 신속하게 해당 정보가 소개되는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통해 연간 전국적으로 1만 마리에 달하는 유기견 중 상당수가 안락사 이전에 새로운 주인을 찾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유기견에 대한 정보 조회 및 입양상담은 휴대폰에서 “**882+통화”를 눌러 해당 메뉴로 직접 접속하거나 무선인터넷 NATE > 8.예매운세배움생활 > 9.매니아세상 > 1.바우클럽 내 ’미아보호소’ 메뉴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통화료 이외에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