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캐릭터문자』서비스 실시

– 개인별로 사전 설정한 귀여운 캐릭터가 문자메시지와 함께 전송
– 단어를 인식하여 캐릭터의 표정이 자동으로 바뀌는 메시지 서비스

SK텔레콤은 다채로운 표정의 다양한 캐릭터를 문자메시지와 함께 전송할 수 있는 『캐릭터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캐릭터문자』서비스는 가입자가 일반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깜찍한 캐릭터와 문자메시지 내용이 자동으로 합성되어 착신자에게 전송되는 서비스로서 발신자의 표정과 기분까지 생동감있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문자메시지 서비스이다.

『캐릭터문자』서비스는 사랑, 웃음, 슬픔, 인사, 감사, 아픔, 졸림 등의 최대 20가지 단어, 혹은 이와 유사한 단어를 인식하여 캐릭터의 표정이 자동으로 변경되어 전송되는 것이 특징이며, 인식가능 단어는 기본단어 + 개인설정단어로 구성된다.

사용자들은 키티, 성게군, 멍게양, 더독, 울트라맨 등 유명 캐릭터나 본 서비스에서만 제공하는 독특하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무선인터넷 NATE 또는 네이트닷컴(www.nate.com)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안내와 캐릭터 소개를 위해 네이트닷컴 싸이월드에 『캐릭터문자』 미니홈피(cyworld.nate.com/keric_SMS)를 별도로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캐릭터문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무선인터넷 NATE접속->My Nate->7.011010서비스->캐릭터문자서비스 ▶네이트닷컴(www.nate.com)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SK텔레콤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및 e-station(www.e-station.com)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가입고객이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때 수신자의 단말기가 MMS단말기일 경우에는 캐릭터와 합성된 MMS형태의 문자메시지가, MMS미수신 단말기일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가 전송되며, 『캐릭터문자』 발송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전송할 문자메시지 끝에 “/문자”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일반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또한, 『캐릭터문자』는 SK텔레콤 고객에게만 전송이 가능하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일반 문자메시지 전송요금 이외에 월 900원의 정액료가 추가로 부과된다.

한편, SK텔레콤은 7월 한달동안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8월 31일까지 『캐릭터문자』서비스 월정액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8월 1일 이후 가입고객에게는 가입후 한달간 월정액료 무료 혜택을 올해 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